기준없는 김한근 식 '파행인사'...공무원노조 투쟁 예고

김남권 | 기사입력 2022/01/10 [20:11]

기준없는 김한근 식 '파행인사'...공무원노조 투쟁 예고

김남권 | 입력 : 2022/01/10 [20:11]

 

▲ 지난 4일 강릉시청 내부 익명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 글쓴이는 김한근 시장의 인사에 대한 비판글과 함께 영화 '브이포벤데타' 의 한 장면과 명대사 글귀가 적힌 사진을 첨부했다.   © 독자제공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의 '파행인사' 논란에 강릉시 공무원 노조가 투쟁을 예고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강원지역본부 강릉시지부는 10일 내부 게시판을 통해 “1월 정기 승진인사에 대한 여러 의혹으로 조합원들의 불만이 폭발하였고, 개선을 요구하는 강력한 주문을 받아 현안에 대한 투쟁계획을 알린다”고 전했다.

 

노조는 이어 "10일 김한근 시장 앞으로 ‘지원부서의 승진 독점 등 의혹해소를 위한 인사 방안’ 등 인사 관련 대책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지만 답을 받지 못했다"면서 "오는 17일(월)오전 8시부터 본청 1층 로비 또는 시장 집무실 앞에서 현수막과 피켓팅  투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발표된 강릉시 상반기 정기인사에서는 특정 부서에서만 6명의 승진자가 몰리면서 '보은인사' 논란이 일었다. 직원들은 내부 익명 게시판을 통해 거세게 반발하며 공무원 노조의 적극적인 대응을 압박해왔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문파다 22/01/20 [09:14] 수정 삭제  
  시장이 욕쟁이에 분노조절장애라고 소문이 피다하더군요 뭔가 대책을 세워야지 이거 원
정신과의사 22/01/11 [09:56] 수정 삭제  
  곧 선거인데 과연 분노조절장애분께서 두려워 할까요? 요즘 욕은 좀덜하나요?
 
광고
광고
[사진]유대균 강원교육감 후보, 80년대 교복입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