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천년의 사랑, ”해바라기 월화마을 르네상스 챌린지” 국토부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 공모 선정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1/14 [07:27]

강릉시 천년의 사랑, ”해바라기 월화마을 르네상스 챌린지” 국토부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 공모 선정

보도자료 | 입력 : 2022/01/14 [07:27]

강릉시청


강릉시 강남동 월화정 일원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국비 2억원을 포함 총 6억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월화당(堂) 거점 공간 구축 ▲월화락(樂) 주민역량강화∙마을사업화 기반 준비 ▲월화원(園) 공동체 활성화∙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월화거리 및 노가니길 중심으로 유휴지 꽃길, 화단 및 1가구 1정원을 조성하고, 주거환경 개선,‘메이드인 월화’플리마켓 운영 등 마을 활력 및 도시경쟁력을 위한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해바라기씨 전통 착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해바라기꽃이 피지 않는 계절의 해바라기 포에버를 구현하기 위해 노후된 담장을 미디어 월로 활용,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조성, 야간 미디어파사드, 엣지브랜딩 기술로 파노라마 뷰도 실현할 계획이다.

함태식 도시재생과장은“예비사업이 뉴딜(본)사업의 초석이 되는만큼, 차별화된 활성화 계획을 차곡차곡 준비하여 반드시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강원도 강릉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사진]유대균 강원교육감 후보, 80년대 교복입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