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무인민원발급기 가족관계증명발급서비스 확대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1/17 [09:42]

철원군, 무인민원발급기 가족관계증명발급서비스 확대

보도자료 | 입력 : 2022/01/17 [09:42]

철원군, 무인민원발급기 가족관계증명발급서비스 확대


[시사줌뉴스=보도자료] 철원군은 관내 은행권 6개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가족관계 증명발급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철원군청을 비롯한 7개소 관공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만 가족관계증명이 발급가능했던 불편사항이 사라지고, 관내 전체 13개소에서 가족관계 증명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은행권 및 상속등기등의 업무처리를 위해 가족관계 증명민원을 제출해야 하는 민원인들이 그동안 관공서와 은행권을 오가며 업무를 보아야 했던 불편사항이 해소되어 민원처리가 훨씬 수월해졌다.

현재 철원군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24시간 운영중이며, 읍면사무소 및 은행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장소별로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철원군에서 운영중인 무인민원발급기 13대의 운영장소와 시간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또는 정부24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가족관계 증명발급서비스 확대를 통해 관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들이 먼 거리를 오가지 않고 편리하게 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사진]유대균 강원교육감 후보, 80년대 교복입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