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에어돔 건립 준비 착착…설계 공모

100억원 규모 송암 전지훈련 특화시설 에어돔, 오는 21일까지 공모 신청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1/19 [14:21]

춘천시, 에어돔 건립 준비 착착…설계 공모

100억원 규모 송암 전지훈련 특화시설 에어돔, 오는 21일까지 공모 신청

보도자료 | 입력 : 2022/01/19 [14:21]

춘천시청


[시사줌뉴스=보도자료] 100억 규모의 에어돔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춘천시정부는 오는 17일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송암 전지훈련 특화시설(에어돔) 건립 제안 설계 공모 신청서를 받는다.

에어돔은 공기압을 이용한 돔 형태의 구조물이다.

내부에 기동과 보 없이 넓은 공간을 형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년 4월 전국에서 1개소만 선정하는 설치 사업 공모에 시정부가 선정됐다.

부지는 송암스포츠타운 내 송암동 644-17번지 일대며, 건축 규모는 1만1,990㎡다.

평상시는 지역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의 체육활동 및 행사장소 및 국내외 전지훈련의 훈련장소를 제공한다.

긴급재난상황 발생시에는 CP, 음압병동, 피난시설 등의 재난 관리 시설로 활용된다.

응모 자격은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한 자며, 회사(업체)간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 응모가능자로서 관계법령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 기술사사무소(구조) 또는 엔지니어링사업(구조)을 등록하고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한 업체다.

참가등록 신청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이후 작품 제출은 3월 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춘천시청 체육과를 찾아 직접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에어돔이 설치되면 국내외 전지훈련 유치 등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사진]유대균 강원교육감 후보, 80년대 교복입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