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태백시복지재단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1/19 [16:31]

태백시 ⇔ 태백시복지재단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보도자료 | 입력 : 2022/01/19 [16:31]

주야간보호센터 협약식


[시사줌뉴스=보도자료] 태백시는 공립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19일 태백시복지재단(이사장 박하종)과 위탁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문곡동 4-9번지 종합실버복지타운 내 사업비 17억 3천만 원을 들여 연면적 435.92㎡에 지상 3층 규모로 치매전담형 주야간보호센터를 신축했다.

총 40명(치매 20명, 돌봄 20명) 수용 규모로 1층에는 치매전담실, 사무실, 상담실, 샤워실이 2층에는 생활실 프로그램실, 수면실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총 9명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태백시복지재단은 2023년 6월 30일까지 시설을 위탁 운영하게 되며,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노인성 질환 어르신에게 신체·인지 활동 지원 및 심신 기능의 유지·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수탁자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신력, 전문성, 사업수행능력, 재정능력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사회복지법인 태백시복지재단을 수탁자로 선정했다.

김익하 사회복지과장은 “초고령화 시대에 맞춰 치매환자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관리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사진]유대균 강원교육감 후보, 80년대 교복입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