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중 매일 출근한 신협 이사장, 처음 아니었다

2020년에도 격리 통보받고도 출근... 고객 출입하는 영업장에서 칸막이 없이 근무

김남권 | 기사입력 2022/01/21 [15:07]

자가격리 중 매일 출근한 신협 이사장, 처음 아니었다

2020년에도 격리 통보받고도 출근... 고객 출입하는 영업장에서 칸막이 없이 근무

김남권 | 입력 : 2022/01/21 [15:07]

 

  강릉시 강남동에 위치한 신용협동조합 전경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매일 출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된 강릉시 강남동 소재 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이 상습적으로 자가격리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됐다.
 
앞서 <시사줌뉴스>는 10일 자가격리 중에 휴일을 제외하고 모두 정상 출근한 신협 이사장 사례를 단독 보도한 바 있다. <간 큰 신협 이사장, 자가격리 내내 정상 출근:시사줌뉴스_www.sisazoom.co.kr>

 

강원 강릉시 강남동 소재 신용협동조합(신협)의 현 이사장 A씨는 지난 2020년 말 코로나19 확진자 밀접촉으로 인해 방역당국으로부터 자가격리 통보를 받았다. 하지만 자가격리 2주 동안 이사장 A씨는 신협 영업장으로 매일 출근했다.

 

한 관계자는 "당시 이사장님이 자가격리 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매일 정상 출근하셨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증언했다.

 

이사장 A씨도 이를 인정했다. A씨는 "당시 결혼식장에 다녀온 뒤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통보를 받았다"면서 "나는 '식장에 들어가 식사를 하지 않았다'고 보건소 직원에게 말하니까, 보건소 직원이 '수동격리 대상자라도 결정된 것은 바꿀 수가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직장 출근) 그 정도는 가능하리라 생각했다. 신중하지 못한 처신이었다"고 해명했다.

 

A씨는 비상임 이사장으로 1일 20만 원의 출근 수당을 받고 있다.

 

고객 응대하는 영업장에서 결재... 거짓 해명

 

한편, 이사장 A씨가 신협 고객들이 이용하는 1층 영업장에서 업무를 본 것으로 확인돼 거짓해명한 사실이 확인됐다. 그동안 신협과 A씨 측은 2층 별도 공간에서 결재를 했기 때문에 고객과 동선이 겹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해당 신협 1층 영업장은 고객들이 수시로 방문하는 곳으로, 입구부터 응대 직원 10여 명과 전무, 이사장 순으로 자리가 배치돼 있다. 또 별도의 칸막이 구조물 없이 탁트인 구조다.

 

강릉시도 A씨의 자가격리 위반을 조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두 건 모두 민원이 들어와 있는 상태이고, 지난달 말에 발생한 건은 조사를 벌여 사실관계가 확인되면 수사기관에 고발할 방침이다. 새로 드러난 2020년 문제는 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협 중앙회, 해당 영업장 감사 착수

 

한편 신용협동조합 중앙회는 21일 '이사장 자가격리 위반' 논란에 대해 해당 영업장에 대한 감사를 벌이고 있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가 해당 지자체의 승인 없이 무단으로 격리지에서 이탈한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거짓해명 22/01/22 [13:31] 수정 삭제  
  이사장이라는 작자가 코로나 자가격리 통보를 받고도 신협 영업장을 돌아다니면 직원들과 고객들 안전은 누가 보장하나 일당 20만원 때문에 고객들을 위험에 빠트린다는 생각은 안하냐? 정말 세상에는 지각없는 인간들 많아요
난독증 22/01/22 [07:07] 수정 삭제  
  당시에 강릉시에서 수동격리대상자는 전혀없었던것으로 알고있고, 본인이 스스로 그렇게 판단했다고 기사에 있는데 뭘,

참고로 우리나라 백신 시작이 2021년 2월 말부터 시작됐습니다. 그것도 일반인들은 한참뒤에나 맞았는데 관동신협 이사장님은 어데서 맞으셨는고? 거짓말도 자꾸하면 든다
코로나 사기 22/01/22 [02:40] 수정 삭제  
  수동격리대상자라(아마 접종완료자신듯) 직장, 학교등 일상생활 가능한데? 왜 엄한 사람 잡고 또 마녀사냥인지. 코로나 걸림 죽냐? 딱한 사람들 진짜 많네.
어이없음 22/01/21 [21:40] 수정 삭제  
  정말 미쳤다고 밖에할수없네 감사해서 해임시켜라
큰일 22/01/21 [20:59] 수정 삭제  
  영업장을 말아먹으려고 작정을 했구나
조합원 22/01/21 [19:52] 수정 삭제  
  참 기초 교육이 안된사람입니다 이런사람 찍어서 이사장 만든 조합원들이 책임져야지요
 
광고
주문진읍 지역구 도·시의원 당선인 환영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