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기획 전시회 개최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4/11 [12:27]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기획 전시회 개최

유승연 | 입력 : 2018/04/11 [12:27]

▲ '풀, 나무, 꽃-산촌의 봄' 포스터.     © 시사줌뉴스

 

 

 

강원산림과학연구원이 ‘풀, 나무, 꽃- 산촌의 봄’ 주제로 기획 전시회를 연다고 오는 11일 밝혔다.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이준희 원장)은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산림 박물관에서 기획 전시회를 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산림 박물관 소장품과 강원도를 대표하는 조형미술 작가의 작품들이 어울어져 있는 협업 전시로, 산촌의 풀(짚)과 나무로 만든 짚신, 주루막, 병아리 어리, 강원도 반닫이 등 산촌의 옛 생활 도구 70여 점과 박인자 작가의 꽃 조형작품 30점을 함께 전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 기간 중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풀, 나무, 꽃- 산촌 신발 이야기’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개막행사로 삼짇날(음력 3월 3일. 양력 4월 18일) 대표 세시 풍속의 하나인 ’진달래 화전 만들기‘를 시연하고 시식해보는 행사도 마련한다.

 

이에 이준희 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산림 박물관 소장품을 기반으로 예술 작가가 참여한 첫 콜라보 (Collaboration)전시로, 낡고, 낯선 박물관의 옛 유물을 친숙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확장된 산림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도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6일 동해안 해수욕장 일제히 개장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