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대학입시 공론화 과정 적극 참여하겠다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에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기대"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4/12 [10:09]

강원도교육청, 대학입시 공론화 과정 적극 참여하겠다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에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기대"

유승연 | 입력 : 2018/04/12 [10:09]

▲ 강원도 교육청 전경     ©시사줌뉴스

 

 

 

강원도도교육청이 지난 11일 2022년 대학입시 공론화 과정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오늘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2년 대학입시제도 개편안은 국가교육 회의에 이송한 내용으로, 앞으로 공론화 과정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울러, 2022학년도 대입 제도에 대한 숙의 과정에서 현재의 대입제도와 다소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될 수는 있으나 그동안 지속되었던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란 관점에서 무분별한 정시 확대에는 동의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며, 사는 곳에 관계없이 고교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면 공평한 대입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원칙을 견지해 나갈 것이라 언급했다.

 

또한 고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전문 학습공동체, 수업평가 개선 프로젝트 확대, 학생 중심, 배움 중심, 과정 중심 평가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학생들의 대입 대응력과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