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2018 재난대응 안전훈련 실시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골든타임 내 인명구조 실전훈련 중점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09 [12:24]

[속초] 2018 재난대응 안전훈련 실시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골든타임 내 인명구조 실전훈련 중점

유승연 | 입력 : 2018/05/09 [12:24]

▲ 속초시청 전경     ©시사줌뉴스

 

 

속초시가 지난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0일간)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속초시(시장 이병선)은 오는 18일까지 2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시주관으로 유관기관, 민간단체, 시민 체험단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전국 제일의 안전한 관광,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하여 실제 재난대비 실전대응 훈련과 시민 스스로 체감하는 훈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최근 대형건물, 병원화재 등으로 사상자 발생에 따른 골든타임내 민, 관, 군 간 협업하여 신속한 초기 화재대응 및 실전 재난 대응역량 훈련을 실시하여 시민 생명보호와 재난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훈련으로는 14일,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발생에 따른 초기대응 훈련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을 가상하여 대형화재를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토련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16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진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지진 대피요령 홍보를 위하여 지진 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솔로는 한화리조트와 금호리조트, 재난 취약 시설로는 농협 하나로마트와 반야 어린이집에서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17일에는 속초 정요양병원에서 대형화재 상황을 설정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유관기관, 단체간 협업으로 신속한 화재 대비 인명구조와 재난복구, 수습현장 실전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는 17일에는 현실감 있는 훈련을 위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요양병원 앞 천진동해장국에서 청초지구대 앞 사거리 양양에서 속초방향 구간 7번국도가 정요양병원 뒤 이면도로인 청진동해장국~CU엑스포점~공룡갈비~청초지구대까지는 13시 이전 까지는 탄련적으로 통제되며, 본 훈련 시작 전인 13시부터 16시까지는 양방향 완전 통제되니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