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북삼동 제 8회 효행제 개최

5월 11일~ 12일 북삼동 행정 복지센터 야외무대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10 [12:53]

[동해] 북삼동 제 8회 효행제 개최

5월 11일~ 12일 북삼동 행정 복지센터 야외무대

유승연 | 입력 : 2018/05/10 [12:53]

 

▲ 동해시청 전경     ©시사줌뉴스

 

 

동해 북삼동에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제 8회 효행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삼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조병국)는 11일부터 12일까지 북삼동 관내 15개 사회단체와 공동으로 제 8회 효행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 8회를 맞이하는 효행제는 어르신에 대한 경로 효친 사상 고취, 복삼동에 소재하고 있는 10여개의 효자각과 열녀각 탐방, 6개의 법정동으로 이루어진 북삼동의 유래를 알리고 고유의 효문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마련된 축제이다.

 

행사 첫날에는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경로잔치, 초청가수 공연, 주민 가요제 등이 개최되며 둘째 날에는 효를 실천한 선조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효행길 걷기대회, 사생대회, 영어 말하기 대회 등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목재체험, 가훈 써주기, 동해마루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조병국 북삼동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동민 모두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가 충효예지의 고장인 묵삼동을 널리 알리고 孝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아동학대 예방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