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속초 8경 페스티벌’ 개최한다.

개막식 5/26 엑스포 분수광장, 학무정에서 시민과 예술가 참여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14 [12:21]

[속초] ‘속초 8경 페스티벌’ 개최한다.

개막식 5/26 엑스포 분수광장, 학무정에서 시민과 예술가 참여

유승연 | 입력 : 2018/05/14 [12:21]

▲ 속초시청 전경     ©시사줌뉴스

 

 

속초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속초 8경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강원민예총 속초지부(회장 박민효)에서 주최, 주관하는 예술축전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엑스포 분수광장과 학무정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사전 공모행사로 영화 협회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속초 8경 풍경 다큐멘터리 UCC 공모전’과 미술협회에서 ‘속초 8경 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개막식에서 수상자 시상을 하며, 문학협회 주관으로 오는 25일 그리운 보리밥 별관에서 속초시민 시 낭송회를 개최하여 우리말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그리고 오는 26일 오후 2시에는 엑스포 분수광장에서 개막식이 개최되며 공예협회와 미술협회가 ‘속초 8경 스케치 머그컵 만들기 및 티셔츠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사진협회는 ‘속초 8경 외 속초 풍경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음악협회에서는 외부 초청공연을 진행하여 세미뮤지컬, 인디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무형문화재 도문농요 공욘을 시작으로 국악협회에서 속초 아리랑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상도문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마을 음식 체험이 어우러지는 행사가 열려 마을과 함께하는 예술축전이 열린다.

 

박재일 교육 문화 체육과장은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시민예술가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최재규 강릉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열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