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고, 스승의 날 행사 개최

교사와 학생이 함께 걷고 대화하며 사제지간 화합의 시간 가져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16 [10:31]

원주의료고, 스승의 날 행사 개최

교사와 학생이 함께 걷고 대화하며 사제지간 화합의 시간 가져

유승연 | 입력 : 2018/05/16 [10:31]

▲ 스승의 날을 맞아 원주의료고가 '사제동행 학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 시사줌뉴스

 

 

원주의료고등학교가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사제동행 학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원주의료고(교장 이학노)는 지난 15일 강릉해변길에서 재학생 345명과 교사 55명이 함께 하는 ‘사제동행 학과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과 교사가 10km이상을 걸으며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서로 다가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열린다.

 

원주의료고 이학노 교장은 “재학생들과 교사가 학교 밖에서 함께 활동하는 행사는 관계형성 기회를 갖는 좋은 기회”라며, “걷는동안 나누는 대화를 통해, 학생은 고충을 해소하고 학교적응력이 높아지며 교사는 애교심과 제자 사랑이 깊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의료고등학교는 의교기기/바이오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재학생 95%가 기숙사 생활을 한다. 사제동행 걷기대회는 매년 스승의 날, 문경새재, 남이섬, 대관경 선자령, 강릉 해변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져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승의날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원북부 침수 폭우로 차량 침수 위기
광고
포토/동영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