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육기관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기간 중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16 [12:25]

강원도교육청, ‘교육기관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기간 중 학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유승연 | 입력 : 2018/05/16 [12:25]

▲ 강원도청 전경     ©시사줌뉴스

 

강원도 교육청은 오는 17일 ‘교육기관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교육청(부교육감 서병재)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018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기간 중에 ‘교육기관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교육지원청, 방역기관 등 관계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7일 춘천고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학교장(감), 담임교사, 보건교사, 행정실장, 방역기관, 교육청을 비롯하여 교육부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학교 현장의 수업결손 최소화, 지역사회 전파 차단, 유관기관 협조 체제 구축을 위한 종합적 대응 방역체계 정립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 될 수 있는 가상 시나리오 상황을 설정하여 체험적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2015년 국내 유행 감염병 메르스 상황에서 겪었던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조 체계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시행된다.

 

김종준 체육건강과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훈련을 통해 국가위기 감염병으로부터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보호와 안전한 학습권 확보 그리고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느 멋진 날 18/05/21 [17:06] 수정 삭제  
  지난 메르스는 정말 최악이었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원북부 침수 폭우로 차량 침수 위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