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액 상습 체납 차량 번호판 일제영치 실시

자동차세 및 과태료 등 차량관련 체납액 강력 징수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23 [10:20]

강원도, 고액 상습 체납 차량 번호판 일제영치 실시

자동차세 및 과태료 등 차량관련 체납액 강력 징수

유승연 | 입력 : 2018/05/23 [10:20]

▲ 강원도청 전경     ©시사줌뉴스

 

 

강원도가 차량관련 체납액을 강령 징수하기 위해 자동차세 및 차량관련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해 고액, 상습 체납 차량 번호판 일제영치를 실시한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오는 24일을 ‘체납차량 번호판 일제 영치의 날’로 정하여 늘어가는 차량관련 체납액을 강력 징수하기 위해 자동차세 및 차량관련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해 도내 전역을 대상으로 번호판 영치를 일제히 실시한다.

 

도에 따르면 4월말 현재 도내 자동차세 체납액은 176억 원, 차량관련 과태료 체납액은 449 억 원에 달해 열악한 지방재정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작용하고 있다.

 

이에 도내 세무공무원 220명이 번호판 영상인식 시스템 장착차량 등 첨단장비를 동원해 도내 전역에 집중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차량 번호판 일제 영치활동은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했거나 자동차세를 1회 체납했더라도 다른 지방세 체납액이 있는 경우와 과태료 체납차량 영치 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없이 영치한다.

 

또한 자치단체 간 징수촉탁에 따라 2회 이상 체납차량은 차량등록지 여부와 관계없이 도내 어디서나 번호판을 영치하고, 영치를 방해하는 등 악성 고질,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차량 인도명령을 거쳐 즉각 공매처분을 할 계획이다.

 

도에서는 조세정의실현을 위해 고액, 상습 체납자에 대하여는 강력한 체납처분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자동차세 및 차량관련 과태료 체납액을 적극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아동학대 예방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