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성기업을 경제성장의 한 축으로 육성·지원

제1차 강원도여성기업지원위원회 개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5/26 [12:43]

강원도, 여성기업을 경제성장의 한 축으로 육성·지원

제1차 강원도여성기업지원위원회 개최

보도자료 | 입력 : 2022/05/26 [12:43]

강원도청


강원도에서는 26일 오후 3시 도청 회의실에서 '제1차 강원도 여성기업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원도 여성기업지원위원회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일자리 급감, 불안한 국제정세, 최저임금 상승 등의 여파로 어려운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특색있고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도내 여성기업의 활동과 여성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전년도에 의회 의결을 받아 ‘강원도 여성기업 지원 조례’를 제정해 시행하게 됐다.

도내 여성기업은 ’19년 기준 도내 중소기업 146,800여개사 중에서 그 비중이 약 62,400여개사로, 울산 및 제주 등에 이어 여성기업 점유율이 전국 평균 대비 4번째로, 높은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에, 점차 다변화하는 산업생태계 속에서 여성의 전문성이 강화되고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고자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논의체를 출범하게 된 것이다.

도에서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장을 비롯한 3개 여성기업 단체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 등 여성기업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 관련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위촉하고, 위원장을 포함하여 위원 14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에서는, 이번 창립회의를 통해 2022 강원도 여성기업 활동 및 여성창업 촉진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시행계획은, ① 여성기업이 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100억 규모의 경영안정자금 신설과 판로 확대 등의 성장생태계 지원 강화, ② 여성기업을 위한 기업애로창구 신설과 네트워킹 활성화 등 여성친화 기업활동 강화, ③ 여성가족연구원과 협업, 여성기업 성장여건 진단 및 분석, 정책수립 방향설정 등을 위한 여성기업 정책연구 신설 등 여성기업지원 인프라 기반 구축 ④ 여성창업지원 확대 등 4대 분야 12개의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또한, 위원회에서는 심의 외에 글로벌 무대에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과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산업물결에도 현명하게 대응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최기용 도 경제진흥국장은 "아직은 영세하고 가야할 길이 먼 강원도 여성기업이지만, 그만의 색깔과 강점을 발전시켜 나간다면, 강원도 경제발전에 꼭 필요한 한 축이 될 것이고, 도내 여성기업이 전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여성기업이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출처 :[강원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주문진읍 지역구 도·시의원 당선인 환영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