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보육분과, 오감체험놀이 진행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2/05/27 [15:55]

홍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보육분과, 오감체험놀이 진행

보도자료 | 입력 : 2022/05/27 [15:55]

홍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보육분과, 오감체험놀이 진행


[시사줌뉴스=보도자료] 홍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보육분과는 5월 27일 옛 주봉초 와동분교장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오감체험놀이’를 진행했다.

오감체험놀이에는 영유아보육분과 소속 13곳의 어린이집 만6세 미만 영유아 17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분필로 그리기, 수정토놀이, 물감놀이, 물풍선놀이 등 주제별 7가지 영역의 놀이존을 이동하며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오전과 오후로 인원을 나눠 자유롭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남궁명 복지정책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계속 발굴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감체험놀이는 코로나19 상황과 지역실정을 감안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할 수 있는 여건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오감 자극 놀이를 통해 인지·언어 및 신체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창의성 개발과 정서적인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주문진읍 지역구 도·시의원 당선인 환영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