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 실시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5/29 [10:23]

강원도,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 실시

유승연 | 입력 : 2018/05/29 [10:23]

▲ 강원도청 전경     ©시사줌뉴스

 

강원도가 장애인 접근성 개선 사업을 확산 하고자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도(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송석두)는 강원도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센터(센터장 김흥수)와 협업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최지역 장애인 접근성 개선사업의 유산을 확산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민간 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증진 하고자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동식 경사로 지원사업의 본인부담금은 없고 지원대상은 강릉, 평창, 정선 지역의 민간 시설이며 약국, 편의점, 음식점, 숙박시설, 관광지 등의 다중이용시설은 우선 지원되며 오는 29일부터 6월 15일 까지 신청을 받아 현장조사를 거쳐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7월 말까지 160여개의 이동식 경사로 지원을 완료 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wappd.or.kr) 또는 강원도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센터(033-249-1211)로 전화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수 있다.

 

도관계자는 “2019년도부터 경사로, 출입구 자동문, 점자블록 등 접근성 개선 사업 및 편의 지도 서비스를 전 시,군으로 확산하여 ‘장애인 친화도시 무장애(DF)강원’ 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아동학대 예방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