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경찰서, 최욱철 후보가 고소한 A씨 '무혐의'

김한근 후보 캠프 관계자 김 모씨 최욱철 맞고소

김남권 | 기사입력 2018/06/04 [23:42]

강릉경찰서, 최욱철 후보가 고소한 A씨 '무혐의'

김한근 후보 캠프 관계자 김 모씨 최욱철 맞고소

김남권 | 입력 : 2018/06/04 [23:42]

 

▲ 강릉경찰서 전경     ©시사줌뉴스

 

강릉경찰서 지능범죄팀은 지난달 10일 더불어민주당 최욱철 강릉시장 후보 측이 김한근 자유한국당 강릉시장 후보 캠프 관계자라고 주장한 김 모씨와 특정 카페회원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한 내용에 대해 4일 무혐의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 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릉경찰서(서장 김영관)는 그동안 최욱철 후보 측이 고소한 김 모씨와 카페 회원 등에 대해 조사를 벌인 결과 김한근 후보와의 회유 등에 대한 특별한 혐의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경찰 조사에서 무혐의 결론이 나오자 최욱철 후보로부터 고소당한 김 모씨는, 최욱철 후보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5일 오전 고소 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욱철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장 후보 측은 지난달 10일 김한근 자유한국당 강릉시장 후보 캠프 관계자와 특정 카페회원을 허위사실 공표에 의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강릉시선관위에 고소했다. 최 후보 측은 또 `행복한 강릉맘' 카페에 비슷한 내용의 글을 게재한 카페회원도 같은 혐의로 고소했다.

 

최 후보 측은 지난달 2일 김 후보 캠프의 김모씨가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직 강릉'이라고 하는 어떤 후보는 지금도 세금을 먹튀하고 있다”며 “정말로 소중한 세금 1억5,000만여원이라는 엄청난 돈을 8년 동안 납부하고 있지 않다가 시장 후보에 출마하면서 세금을 조금씩 납부하고 있는 후보. 세금 탈세(선거보전비용 반환) 1건”이라는 내용 등을 불특정 다수의 시민에게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또 “`두근두근 설레는 강릉의 미래 참신한 새인물! 김한근' 밴드에 김모씨와 김 후보가 함께 촬영한 사진이 올라와 있고 김 후보의 캠프사무실에서 김모씨가 사무원(수행팀장)과 함께 촬영한 사진도 게재돼 있다”고 주장하며 김한근 후보 배후설을 제기해 왔다.


하지만 김한근 후보 측은 이에 대해“김모씨는 선거사무소 관계자가 아니며 후보와도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반박 해왔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무혐의가 되면 어떤현상이 일어나는지요 무혐의 18/06/05 [00:57] 수정 삭제
  무혐의가되면 선거법위반이되는건가요? 최후보님께서 방송에 보니까 이번선거는 명예훼손 과 허위사실유포가 가장튼잘못이라고 이야기하시던데,선거법으로 처리되는건가요? 무혐의를 처분받게되면 그후베란분이 무고죄와 아룰러 명예훼손으로 고소할수있는건가요? 그럼 큰일아닙니까? 또 보궐선거를 하게되는건지 아는분이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추천하기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아동학대 예방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