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2018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참여

김남권 | 기사입력 2018/06/19 [11:25]

[동해]2018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참여

김남권 | 입력 : 2018/06/19 [11:25]

 

▲ 동해시청 전경     ©시사줌뉴스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대형 재난대비 유관기관·단체의 통합 대응능력 강화 및 현장대응 시스템 점검 및 체계적인 현장 실행력 제고를 위해 오는 6월 21일 실시되는 동해소방서 주관 긴급구조 종합훈련에 참여한다.

 

긴급구조 관련 20개 기관과 단체 약 3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SK물류 동해저유소 (공단4로 36)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지진에 의한 위험물 탱크 파손 및 폭발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다는 상황 가정 하에 주민 대피 유도, 사상자 구조, 화재 진압 등 재난 발생 시 가장 중요한 대응 요소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이달 초 동해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도상훈련에 참가하여 재난 상황 단계별 대응 계획에 대한 논의를 거침으로써 훈련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시는 이번 훈련에 김종문 동해시 부시장을 비롯해 총 35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5톤 트럭과 구급차 등 총 8대의 장비를 투입한다.

 

훈련 과정에서 위험물 누출 신고 시 상황 접수와 인근 주민 대피 유도, 임시 응급의료소 설치 등 초동 대응 태세부터 재난 안전대책 본부와 긴급 구조 통제단 등 비상 기구의 신속 가동 여부,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응급 의료 지원 체계, 건축물 안전진단과 긴급 복구 등 재난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재난 대응 체계의 전반을 총체적으로 점검한다.

 

최용봉 동해시 안전과장은 “이번 훈련 준비 과정에서 유관 기관 뿐만 아니라 우리시 관련 부서, 더 나아가 전 시민의 유기적인 협조가 재난 대응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며,

 

“훈련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 미비한 점은 하루 빨리 개선함으로써 보다 철저한 현장 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