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강원도당 "권성동·염동열 구속해 법치 살려야"

"염동열 의원 보좌관이 무죄된건, 두 의원 봐주기" 주장

김남권 | 기사입력 2019/01/09 [14:42]

정의당 강원도당 "권성동·염동열 구속해 법치 살려야"

"염동열 의원 보좌관이 무죄된건, 두 의원 봐주기" 주장

김남권 | 입력 : 2019/01/09 [14:42]

 

▲ 정의당 로고     ©

 

정의당 강원도당은 9일 성명서를 통해 "이제는 권성동.염동열 의원이 구속되어 대한민국 법치가 살아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 당은 성명서에서 "강원랜드 대규모 채용 청탁 협의로 기소된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이 1심 재판에서 징역3년의 실형을 선고 받고 구속되었다"면서 "1심 재판부는 공공기관의 불신을 가중한 점과 범행 규모가 상당한 점을 고려해 형량을 정했다고 밝히면서 검찰이 구형한 징역 3년을 그대로 선고하고, 또 함께 기소된 당시 강원랜드 인사라인 전원에게 유죄가 선고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동안 강원랜드 채용비리를 보면서 상실감에 빠졌을 도민들과 이 시대 청년들을 생각하면 죄의 형량이 너무나 가볍지만 그 나마 실형이 선고되어 다행이다"고 전했다.

 

도 당은 이번 재판에서 염동열 의원 보좌관이 무죄가 선고된 것에 대해 "재판부는 염동열 의원의 보좌관이 인사팀장에게 별도의 위력이나 강요가 가해졌다는 부분의 공소사실을 유죄로 인정하기 어렵다고 했는데, 쉽게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이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염동열 ․ 권성동 의원의 재판을 고려한 판결이 아닌가 하는 강력한 의심이드는 부분이다"고 주장했다.  

 
강원도당은 "이제 도민들의 관심은 권성동 ․ 염동열 두 의원의 재판에 쏠리고 있다"면서 "부정합격을 시킨 죄가 밝혀졌으니 이제는 부정합격을 청탁한 사람들에 대한 죄를 물어야 할 것이다"며 두 의원에 대한 처벌을 요구했다.

 

이어 "두 의원은 협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지만 더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을 것이다"면서 "이미 그 동안 밝혀진 내용과 최 전 사장의 재판에서 두 의원의 청탁사실은 밝혀질 만큼 밝혀졌고, 이제는 권성동 ․ 염동열 의원이 구속되어 대한민국 법치가 다시 살아나길 간절히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최 전 사장이 오는 28일 권성동 의원의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최 전 사장은 재판에서 그 동안 진실에 대해 모두 밝히기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그 것이 한 때 도지사 까지 출마한 사람으로서 도민들에 대해 마지막 양심을 지키는 것이다"고 덧 붙였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니나잘해라 19/01/09 [17:43] 수정 삭제  
  너희나 잘하십시요.. 성명서는 무슨낮짝으로 냅니까?
너희당이나 뇌물받지 요즘 누가 뇌물을 받습니까?
이나라의 법치는 당신들이 다죽여놓고 무슨 소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성명서를 볼때마다 후안무치를 느끼;면서 상실감이 드는건 오히려 시민들입니다.
청탁한게 죄라면 뇌물받아쳐먹은 너희당이야말로 엄벌에 처해야 하지않겠습니까?
당신네당에 슬픈일이있었을때 다른당,그누구도 고인을 추모하면햇지 불난집에 부채질은 하지않았습니다..
당신들은 그래서 절대 확장할수없을 것입니다..
적어도 강원도당의 성명서면 수많은 사람이 청탁했는데. 왜 몇사람만 수사하느냐라고 성명서는 낼마음이 없습니까? 이래저래 약한강원도.힘없는강원도의 정치인들이라면 적어도 이때는 이러면 안되는것입니다.
남이 죽어야만 당신들이 살아ㅅ갈수있나봅니다.
그리고 19/01/09 [17:46] 수정 삭제  
  그리고 제발 최흥집전사장이 똑바로 사실대로 진술해주기바랍니다.
자기살자고 엉터리로 진술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정의당 강원도당은 권성동의원이 무죄가 되는날 꼭 사과 성명을 내시기 바랍니다.
한말에 책임지는 공당이 되시기바랍니다.
네용도 모르면서 몰아가기식은 정쟁을 만들어가는것은 당신네당의 양심과도 안맞는것같습니다.
혹 당신네당에선 부탁한 의원이 없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무슨소리 19/01/09 [19:04] 수정 삭제  
  공당으로서 당연히 할 말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권성동 염동열 이제는 그만 둬야 하지 않나? 최흥집니가 유죔면 당연히 유죄지 무슨 할말이 있나 시청앞에서 석고대죄하라
무슨말이 19/01/10 [00:43] 수정 삭제  
  최사장이 유죄면 모두유죄다???
최사장이 죄지은거랑 다른이들이랑 무슨상관입니까?
그리고 권성동이가 왜관둬야합니까?
정의당에서 관두라하면 관둬야되고 여당에서 잡아죽이려고하면 죄도없이 잡혀죽어야합니까?
법사위원장 관두고나니 이젠 잡으려고도 않하는것같던데.정의당에서 애가타는모양이군요.
정권은 유한한것을 잊지말아야할것같습니다.
지구가 둥글다는것은 삼척동자도 아는이야기이니까요
동맹관계 19/01/10 [17:47] 수정 삭제  
  최사장 권성동 염동열이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 수단방법가리지 않고
불법채용으로 몇백명 젊은이들의
공정한 취업기회를 박탈했다
능력없어 결혼도 못하는 젊은청년들의 절망과 눈물이
권력의 불법과 비리를 용서치 않을 것이다
옳소 19/01/11 [16:12] 수정 삭제  
  무슨 낮짝으로 거리를 활보하냐? 니가 취업해준 특헤를 준 부모들한테만 얼굴 들라
틀리오 19/01/12 [19:49] 수정 삭제  
  특헤준사람이 없어서 그럴일이 없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동해시 명태 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