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19년 산불감시원 합동 발대식 개최

산불방지 유관기관 합동 총력대응태세 준비

최효진 | 기사입력 2019/02/15 [14:47]

강릉시, 2019년 산불감시원 합동 발대식 개최

산불방지 유관기관 합동 총력대응태세 준비

최효진 | 입력 : 2019/02/15 [14:47]

▲ 강릉시청     © 시사줌뉴스

 

 

강릉시는 15일 강릉시청 대강당에서 유관기관과 산불감시원 등이 참석하는 ‘2019년 산불감시원 합동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발대식은 강릉시와 동부지방산림청과 함께 주관하며, 동해안산불방지센터, 강릉산림항공관리소 등의 산불 유관기관과 읍면동 산불감시원, 전문예방진화대 등 38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산불예방활동 강화 및 초동진화 체계를 구축하는 등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다지고, 산불 예방 및 진화 이론교육을 실시하여 산불방지 의식 고취 및 진화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본격적인 영농준비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논·밭두렁 태우기 등 산불발생 요인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산불감시원과 전문예방진화대를 주요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하여 불법 소각행위 등에 대한 집중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한다.

 

김석중 시 산림과장은 “소중한 우리 산림이 산불로 인해 소실되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 활동과 신속한 초동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허가 없이 산림연접지에서의 무단소각행위 등에 대하여 관련 처벌 규정을 엄격히 적용하겠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