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ICCN, 오늘부터 세계문화여행

-오늘부터 강릉에서 세계문화여행 떠나요

박서연 | 기사입력 2012/11/26 [10:31]

강릉 ICCN, 오늘부터 세계문화여행

-오늘부터 강릉에서 세계문화여행 떠나요

박서연 | 입력 : 2012/11/26 [10:31]
▲ 2012 강릉 iccn 세계무형문화축전     © 박서연
보고, 느끼고, 즐기는 2012 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에서 만나는 색다른 세계문화여행, 강릉으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자.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
축전 기간 동안, 축전을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스탬프렐리’와 ‘SNS인증샷’이 있다. 10월 19일(금)부터 28일(일)까지 축전 기간 내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도 하고 보상 쿠폰도 받는 그야말로 일석이조 이벤트, 놓치면 후회할 이벤트라는 것!

‘스탬프랠리’ 참여 희망자는 스탬프렐리지 수령 후 여러 행사장을 돌며 체험이나 놀이를 하고 스탬프를 날인 받으면 된다. 유료 체험 2개 이상, 또 무료 체험 4개 이상 스탬프가 날인 되었으면 가까운 안내소에 스탬프렐리지를 수령 후 쿠폰을 받으면 된다.

받은 쿠폰으로는 행사장 내에 마련된 음식점, 패스트푸드, 체험촌 등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발바닥에 땀이 나도록 공연도 보고 체험을 즐기는 이에게 안성맞춤인 이벤트다.

평소 인증샷, 발도장 쿡을 즐겨 사용하는 관람객이라면 자신의 취미를 십분 활용해 ‘SNS 인증샷’ 이벤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행사장에 체험이나 놀이에 참여한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그 현장감 있는 모습을 SNS(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에 올리면 된다. 유료 체험 1종을 포함해서 총 6종 이상의 체험이나 전시, 공연, 놀이 사진을 찍어 SNS에 널리널리 올리면 끝!

올린자료가 있는 스마트폰을 각 안내소에 제시하면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 쿠폰이 제공된다. 역시나 이 쿠폰으로는 행사장 내에 있는 음식점, 패스트푸드점, 체험촌 등에서 사용가능하다. 꼭 파워 블로거나 파워 트위터리안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재밌겠다.

<이런 체험 또 있을까?>
2012 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에서는 세계 유수의 무형문화 공연과 우리의 전통 공연, 또 다채로운 체험 외에도 즐거운 추억을 안겨줄 퍼포먼스들이 즐비해 있다.

이 기간 동안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강릉임영관과 경강로에서는 ‘수문장, 포졸놀이’가 늘 준비되어 있을 예정이다. 포졸복장을 하고 사진을 찍고 퍼포먼스를 즐기면서 본래 임영관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이해하고 또 축전 기간 동안 소소한 추억거리를 선물받게 될 것이다.

같은 시간 행사장 내외에서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이색캐릭터’들이 쏟아진다. 축전을 대표할 캐릭터 탈인형들이 온갖 춤과 분위기를 연출해서 축전을 찾은 이들에게 흥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간이 빗나가서 공연을 놓쳤다고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거리공연단’의 끊임없는 공연이 축전 기간 내내 행사장 주변과 경강로, 보도교, 남문골목 등지에서 펼쳐지기 때문이다.

흥미롭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2012 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 참여형 이벤트만큼은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하기를 바란다.

박서연기자 dorosigs@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