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공존의 통일 교육 방안 모색

강원도교육연구원, 강원교육포럼 개최 ‘통일교육의 핵심가치는 평화’

전희선 | 기사입력 2019/04/24 [10:57]

평화와 공존의 통일 교육 방안 모색

강원도교육연구원, 강원교육포럼 개최 ‘통일교육의 핵심가치는 평화’

전희선 | 입력 : 2019/04/24 [10:57]

▲ 강원도교육청 전경     ©강원도교육청제공

 

강원도교육연구원(원장 김혜영)은 24일 교육청 정책담당자 및 교직원, 도민 등 약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평화·통일 교육의 방향과 실천’이라는 주제로「2019년 제1회 강원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지난해 4.27 판문점 선언 및 9월 평양공동선언 이후 평화와 공존의 통일교육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번 포럼은 평화에 대한 의미를 명료화하고, 평화·통일 교육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평화의 재인식과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제언(강원대 송영훈 교수), △통일 1세대를 준비하며(횡성초 김현숙 교사), △한국사 교과에서 평화․통일교육 실천 사례(원주고 이기원 교사), △수복지구 철원 사람들의 삶과 애환(김영규 철원역사문화연구소 소장), △‘한 말씀만 하소서’하는 평화교육을 넘어(도교육청 김현진 장학사) 등의 실천사례가 발표된다. 

 

강원도교육연구원 김혜영 원장은 “평화 교육의 최종 도착지는 학생 개개인이 평화감수성을 키우고 그 힘을 바탕으로 분단 강원도의 현실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평화·통일 교육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교육포럼은 강원교육의 현안과 실천에 대해 발전적이고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매년 3회 정례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강원도교육연구원 평화통일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토부 강릉차량기지에서 '고속철도 대형사고 대응훈련' 실시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