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주광덕 의원,
컷오프 된 권성동 구하기

"객관적이지 않은 기준으로 컷오프 시킨 것은 납득할 수 없어"

김남권 | 기사입력 2020/03/11 [21:31]

통합당 주광덕 의원,
컷오프 된 권성동 구하기

"객관적이지 않은 기준으로 컷오프 시킨 것은 납득할 수 없어"

김남권 | 입력 : 2020/03/11 [21:31]

 

 

▲ 미래통합당 주광덕 의원(경기 남양주시 병)     ©

 

 

미래통합당 주광덕 의원(재선·경기 남양주병)은 공천심사에서 컷오프 된 권성동 의원(3선, 강원 강릉)에 대해 “차기 원내대표 후보감”이라며, 공천관리위원회의 재심을 요청하고 나서 향후 공관위 결정이 주목된다.
 

 

미래통합당 주광덕 의원은 1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루 전인 10일 공심위가 강릉시선거구에 현역인 권성동 의원을 컷오프(공천배제)하고 홍윤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단수공천 한 것에 대해 “국회의원과 지역 민심을 살펴 재심해 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는 정치탄압"

 

주 의원은 이 날 권 의원을 “차기 원내대표 후보감“라고 추켜세운 뒤, 권 의원에게 멍에처럼 따라다니는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소추위원을 맡은 문제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하며 방어에 나섰다.

 

그는 ”제가 생각하는 권성동 의원의 의정활동능력은 300명 국회의원 전체 중 단연 탑 클라스이고, 전문성도 탁월하고 의정활동 능력도 최고의 국회의원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도덕성과 관련해서는 강원랜드 사건으로 취업청탁 의혹을 받았으나, 법원의 1심 2심을 통해서 무죄가 선고 돼 검찰의 수사가 문제가 많았음이 드러났다“며 ”검찰은 최흥집 사장(전 강원랜드 사장)을 50회 소환했는데 그 중 80%는 조서 한 줄 남기 않은 협박성 조사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 재판은 정치인으로써 도덕성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오히려 현 정권의 정치 탄압이며, 수사에서 결론이 난 것을 대통령의 지시로 특별수사까지 해서 진행한 무리한 수사였다“고 주장했다.

 

"탄핵소추위원은 본인 의지가 아니라 법률에 의한 수행"

 

주 의원은 또 이른바 탄핵5적 지목에 대해서도 ”정체성에 대해서도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제반 법률에 의해서 당시 법사위원장으로 탄핵심판의 소추위원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은 본인의지가 아니라 법률에 의해서 수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능력이 출중하고 탁월한 3선의 국회의원을 납득할 수 없는 객관적이지 않은 기준으로 컷오프 시킨 것은 정치를 같이하고 있는 동료로서 납득할 수 없다“며 ”10여년 간 지켜본 동료로서 공천관리위원회에 강릉현지의 민심을 종합적으로 살펴 심도있는 재심을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논의(공관위 재심)하는 과정에 저를 꼭 참고인으로 불러주시면 공관위의 어떤 질문에도 의도와 가식이 전혀 없는 순수하고 진정성 있는 참고인으로 답변하겠다“고 덧 붙였다.
 
미래통합당 공관위는 지난 10일 권성동 의원, 최명희 전 강릉시장 등 4명의 후보가 등록한 강릉시선거구에 후보자 추가 모집을 통해 홍윤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전략공천하면서 권 의원을 컷오프 시켰다.

 

그러자 권 의원과 최 전 시장은 각각 공관위의 재심을 요구하고, 받아드려지지 않을 경우 무소속 출마를 강행하겠다고 배수진을 치고 나섰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탄핵5적 20/03/14 [22:18] 수정 삭제  
  권성동 컷오프는 당연한것이다
양양출신 20/03/13 [01:13] 수정 삭제  
  최명희 전 시장님도 이제 그만하세요.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나오신거 아닌가요?
진정 당신이 지역을 사랑하는 정치인이라면 이제 그만 하셔야죠.
혹시 당신이 당선된다고 하더라도 초선이 뭘 어떻게 할 건가요?
초선이후 당신은 70이 넘는데 뭘 어쩌자는 거죠.
지역에서 후배는 키우지 못할망정 강릉시민이 10여년간의 노력으로 만들어 놓은 3선 국회의원을 당신의 욕심때문에 망치는 현실이 당신눈엔 안보입니까?
이제 그만하고 내려오세요. 제발........ 훗날 후손들의 당신에 대한 평가가 두렵지 않나요?
문정권의 실정과 더불어민주당의 오만을 바로잡으려고 온 힘을 다하는 자유우파의 피나는 노력이 당신눈에는
보이지 않습니까?
개나리 20/03/12 [19:58] 수정 삭제  
  당이없는 후보님들은 명심하세요!!

강릉은 무소속 나오는 순간 "落"

바로 OUT이란 말씀~~!!

그렇다고 홍윤식이는 이번에 당은 업었지만

큰꿈은 안꾸시는게 좋아요!!ㅋㅋㅋ

홍윤식이는 정말 득보잡인데..

이번에 딱보니 민주당이 총선 승리할 팔짜네 그려~~ㅉ

너무힘들다..안타깝고 딱하네들..

암튼 나오신다니 열심히하시오!!
시민 20/03/12 [08:42] 수정 삭제  
  권성동 최명희 똑같이 재심요청했지만 최명희쪽은 권성동 컷오프는 당연하다고 밑밥을 깔고 가네요 그럼 공관위가 인정하겠나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