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통합당 홍윤식 활동시작, 권성동 반발 지속

김남권 | 기사입력 2020/03/14 [20:48]

[4.15총선]통합당 홍윤식 활동시작, 권성동 반발 지속

김남권 | 입력 : 2020/03/14 [20:48]

 

▲ 4.15총선 강릉선거구 미래통합당 단수공천 받은 홍윤식 전 장관  © 김남권

 

 

4.15 국회의원선거 강릉시 선거구 미래통합당 단수공천을 받은 홍윤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이 지난 13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홍 후보는 지난 10일 미래통합당 공관위가 현역인 권성동 의원을 비롯 강릉선거구 예비후보 4명을 모두 컷오프 한 뒤, 추가 모집을 통해 단수 공천을 확정 받았다.
  
홍 후보는 강릉에서 출생해 옥천초, 경포중, 서울 용산고,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후 행정고시에 합격해 명주군청시보, 강원도청을 거쳐 박근혜 정부에서 국무총리실 제 1차장, 행정자치부장관등을 역임했다.

   
 

▲ 13일 미래통합당 강릉시여성지회 회원들이 권성동 의원에 대한 공천을 요구하고 있다.  © 권성동 의원실 제공

 

 

한편 공관위의 홍 후보 단수 공천에 반발하고 있는 권성동 의원과, 최명희 전 시장은 재심을 청구한 상태다. 만약 재심의가 받아드려지지 않으면 무소속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권 의원 측은 통합당 소속 강릉시 기초·광역 의원들을 선두로 강릉시 자문고문단, 강릉시청년지회, 강릉여성지회 등 잇따라 성명서를 내고 권 의원을 공천하지 않으면 탈당하겠다며 초 강경 대처에 나서고 있다.

 

14일 선거운동에 본격 돌입한 홍 후보는 사분오열된 지역 내 반발을 어떻게 수습 할 것인지가 숙제로 남았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용산고등학교 20/03/14 [23:54] 수정 삭제  
  고등학교때 강릉떠난후 한번오지않았던 사람이 갑자기 국회의원 하겠다고 인구가 많은 포남2동으로 전입왔다. 잘되겠나
중앙시장이 어디 있는지나 알겠나
조기탈출 20/03/15 [08:22] 수정 삭제  
  조언.. 중학교 마치고이사갔습니다. 아마 홍후보 기억에는 아직 강릉시청도 적응안될겁니다
관전 20/03/16 [12:19] 수정 삭제  
  홍 후보 오늘 통합당 최고위 후보확정!

강릉 21대 국회의원 선거판은 春秋全國 時代!
피말리는 접전 예고.
살아 남을 者 누구인고?

한달 후가 벌써 기대되는 구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민주당 의원들의 '조율' 요청에, 최선근 "의장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