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홍윤식 "권성동 빼고 단일화"...최명희 거절

김남권 | 기사입력 2020/04/11 [18:32]

통합당 홍윤식 "권성동 빼고 단일화"...최명희 거절

김남권 | 입력 : 2020/04/11 [18:32]

 

▲ 17일 홍윤식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총선 강릉선거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남권

 

[미래통합당 홍윤식 후보 측 보도자료 전문]

 

보수의 성지 강릉에서 무능과 실정으로 전락한 문재인정권을 심판하며, 자유민주주의를 꿈꾸는 강릉시 당원동지들과 지지자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하여 보수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 강릉에서는 4.15 총선에서 6.25 전쟁이후 암울했던 대한민국 발전을 누구보다 앞장 섰던 우리 미래통합당의 운명이 풍전등화(風前燈火)와 같습니다. 4.15 총선에서 문재인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3번씩이나 당의 특혜를 받아 3선을 하였으면서도, 당의 고뇌에 찬 컷오프(cut off)를 거부하고 또다시 탈당하였습니다. 탄핵을 주도하여 문재인정권의 탄생에 실로 놀랄 만큼 기여한 것도 모자라서, 21대 총선에서 강릉시 무소속 후보로 출마하여 보수 분열을 조장하였습니다.

 

이렇게 개인의 정치적 욕심으로 보수를 분열시켜 또다시 문재인정권을 도우려고 하십니까?

 

21대 총선에서도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보수 분열을 조장했으면서도, 다른 후보를 찍으면 사표가 된다는 식의 여론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개인의 정치적 욕심은 갈기갈기 찢겨진 보수의 분열과 시도의원들의 탈당, 무소속 출마라는 당정질서의 파괴 현상을 불러왔습니다.

 

황교안 대표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무소속 출마는 그 자체가 해당행위이며 미래통합당의 헌법인 당헌·당규에서 영구제명을 못박기로 천명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당헌·당규를 바꾸어서라도 재입당을 추진하겠다며, 300만 미래통합당 당원들의 정당가치와 질서체계를 무시하고만 있습니다.

 

이에 보수의 성지 강릉에서도 특정한 무소속 후보의 정치적 사심 때문에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총선 결과를 내어줄 수 있는 위기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저는 미래통합당의 정당 질서와 가치를 배신하고 보수 분열에 앞장 선 낡은 정치인과는 단일화를 절대 추진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강릉시장 3선을 지냈으며, 강릉동계올림픽 개최와 강릉시 발전에 크게 기여했던 무소속 후보와의 공식적인 단일화 추진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올바른 보수의 가치와 정체성을 소유하고 있는 무소속 최명희 후보님에게 다음과 같은 단일화 조건을 전제로 한 보수 단일화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무소속 최명희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하고 바른정당으로 떠나갔다가 돌아온 무소속 권성동 후보에 떠밀려 자유한국당을 떠나야만 했던 통탄의 피해자이다. 그러므로 21대 총선에서 보수의 성지 강릉에서 미래통합당과 보수 승리를 견인하기 위해서는 어떤 형태의 단일화 방식과 조건에도 선거캠프간의 기대와 욕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용의가 있다.

 

둘째, 단일화 협상은 무소속 최명희 후보와 미래통합당 홍윤식 후보와의 1:1 만남을 통하여 적합한 단일화 형태와 방법에 대해 합당한 의견을 교환하며, 조속히 단일화 추진을 통해서 강릉시 보수 승리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

 

셋째, 양 선거캠프 간의 단일화 협상에 대해서는 주어진 시간이 짧지만 4월 11일 오후 24:00까지 최종 내용을 합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양 캠프 간의 입장에서 단일화에 대한 의견과 협상 내용을 충분히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단 무소속 권성동 후보는 탄핵 주도를 통해 문재인정권 탄생의 일등공신으로 보수 후보 단일화에 함께할 자격이 없음을 천명한다.

 

고맙습니다.

 


2020.  4.  10(금)

 

21대 총선 강릉시선거구 미래통합당 후보 겸
조직위원장                홍 윤 식   올림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민주당 김경수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