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설명회 개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02/24 [10:28]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설명회 개최

보도자료 | 입력 : 2021/02/24 [10:28]

▲ 강릉시청 전경     ©김남권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설명회 개최

강릉시는 배달 앱 시장의 높은 중개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를 도입한다.

배달 앱의 주요 특징과 가맹점 신청, 운영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오는 24일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외식업협회, 전통시장 상인회와 번영회 등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일단시켜'는 강원도가 민관협력으로 추진하는 배달앱 서비스로, 가맹점이 부담하는 입점비와 중개수수료가 없고 고객과 가까운 상점부터 노출되기에 별도의 광고비가 들지 않아 소상공인의 부담이 없다.

또한, 단골 회원 정보를 제공해 단골 관리가 수월하고 방문 포장 외 예약 기능 또한 적용해, 배달을 하지 않는 업체들도 배달 앱을 통한 사업장 홍보와 고객 유치가 가능하다.

시는 3월부터 배달 앱 가맹점을 집중적으로 모집해 5월 중 배달앱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배달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배달앱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안인진어촌계 중토위 앞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