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보건소, 2023년 철원군민(6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3/01/20 [10:39]

철원군 보건소, 2023년 철원군민(6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보도자료 | 입력 : 2023/01/20 [10:39]

▲ 철원군청


[시사줌뉴스=보도자료] 철원군 보건소는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대상포진은 신경절을 따라 홍반성 수포 형태로 나타나며 극심한 통증을 수반하는 질병으로, 발병 시 1개월 이상 통증이 지속되어 젊은 연령층에 비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고령일수록 발생 빈도가 높고 치료 후에도 신경통이 남을 수 있어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은 철원군의 높은 고령 인구 비율, 낮은 의료기관 접근성 등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접종 대상은 60세 이상으로 철원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이 대상이 된다. 단,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이춘재보건소장은“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에 따른 고통 경감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건강증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440년 전통의 강릉 위촌리마을 합동 도배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