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김남권 | 기사입력 2021/03/25 [21:15]

강릉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김남권 | 입력 : 2021/03/25 [21:15]

 

▲ 지난달 26일 강원 강릉시 연세요양병원 관계자들이 백신을 접종받고있다.   © 강릉시 제공

 


강릉시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앞두고 예방 접종센터(강릉아레나)에서 25일(목) 9시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강릉시 예방접종센터는 오는 4월 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주거복지, 주·야간, 단기보호) 입소 이용자 및 종사자 중 접종에 동의하고 접종센터 내원이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백신 수급 상황 등 접종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예방접종 모의훈련에서는 3가지 부분을 중점적으로 검토한다. 첫 번째는 백신이송이나 보관상태, 준비과정에 대한 모의훈련이고, 두 번째는 대상자가 접종센터를 방문한 것을 가정하여 대상자를 확인하고 예진, 접종, 관찰실로 이동하는 과정, 세 번째는 이상 반응 등 돌발 상황 대응과 응급의료체계로 이송까지의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는 강릉시와 강원도청, 강릉시소방서, 강릉시경찰서, 23사단 등의 유관기관 관계자 및 의사, 간호사, 행정인력 등 60명이 참여한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안인진어촌계 중토위 앞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