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완료

옥상에 고객지원실, 다목적실, 화장실 설치 등 새롭게 탈바꿈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06/11 [13:10]

홍천 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완료

옥상에 고객지원실, 다목적실, 화장실 설치 등 새롭게 탈바꿈

보도자료 | 입력 : 2021/06/11 [13:10]

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완료


[시사줌뉴스=보도자료] 홍천군이 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완료했다.

군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노후시설 정비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전통시장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군은 중앙시장 옥상 철구조물을 철거하고 누수 예방을 위한 옥상방수 공사 등 그동안 방치되어 있던 옥상건물을 리모델링해 고객지원실과 다목적실(교육장), 화장실, 관리실 등으로 활용토록 했다.

또한 옥상에 데크 등 편의시설도 설치하는 한편 시설을 개방해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상인회 주관 소규모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 내부 화장실, 자동문, 캐노피를 설치하고 상가별로 레일LED 전등을 설치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전통시장을 새로운 분위기로 탈바꿈 시켰다.

아울러 홍보 겸용 TV모니터 9대를 설치해 고객들이 장을 보면서 군정 홍보 등의 정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장 실내·외, 옥상 등에 안전사고와 범죄예방을 위해 28대의 CCTV도 설치했다.

특히 기존 옥상에 설치돼 화재사고 위험이 존재했던 노후 LPG통과 가스 라인을 철거하고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추진, 7월 초 공사를 마무리하고 양질의 도시가스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권혁일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 전통시장의 고객과 상인들이 상생 발전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시장 이병기 회장 등 상인들은 지난 6월 10일 화장실 개장일에 맞춰 안전 기원제를 올리고 홍천군의 무궁한 발전과 더불어 홍천전통시장 상인들과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안녕과 승승장구 번창을 기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