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 전개

박서연 | 기사입력 2012/12/23 [17:48]

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 전개

박서연 | 입력 : 2012/12/23 [17:48]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신용선)은 연말연시 분위기에 편승한 과도한 음주, 민생침해 관련 범죄 증가가 예상되어 오는 ‘2013년 1월 1일까지 13일간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특별방범활동 기간 동안 주택가, 독신여성 밀집지역, 후미진 골목길 등과 제야의종·해돋이행사 등 주민들이 다수 밀집되는 다중밀집장소에서의 소매치기, 성추행 등 예방활동을 위해 기동대 등 상설부대 가용경력을 집중 투입하여 생활공간의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금융업소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금융업소에 대한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금융점포별로 경비원 보강이나 옥외 현금지급기 취약요소 및 방범시설을 보완토록 지도하는 한편, 도내 금융업소․금은방․편의점에 대한 집중순찰 강화 및 순환식 거점 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효율적인 연말 방범역량 강화를 위하여 자율방범대, 민간경비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주민방범역량 제고를 위해 언론매체나 자체방범 홍보물을 이용하여 각종 범죄예방법 등 홍보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서연기자 dorosigs@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