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커피축제, 강원도 대표 지역축제로 선정“

-강릉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

박서연 | 기사입력 2013/01/10 [11:24]

"강릉커피축제, 강원도 대표 지역축제로 선정“

-강릉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

박서연 | 입력 : 2013/01/10 [11:24]

▲ 강릉커피축제     © 박서연

강릉커피축제가 시작된 지 4년 만에 '2013년 강원도 대표지역축제로 선정되어 도비 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강릉커피축제를 발전가능성 있는 지역축제로 집중 육성하여 문화관광우수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커피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문화ㆍ관광도시 강릉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강릉커피축제     © 박서연

안목커피거리 강릉항 안목해맞이공원에 <바다를 담은 커피 강릉>이라는 강릉커피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예술적 가치를 높이고 포토존 역할을 하게 된다. 커피도시 강릉의 상징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커피잔과 커피콩을 형상화한 가로 1.6m 높이 4.2m 크기의 이 조형물은 스테인레스 스틸과 LED조명을 갖추어 설치됐다.

이밖에 시는 ‘호랑이와 까치’를 모티브로 한 강릉커피축제 BI개발, 강릉커피 홍보 강화를 위한 홍보 동영상 제작, 관광·문화자원과 커피축제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누구나 커피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상설 커피체험시설 「명주사랑채」 조성, 커피축제에 맞추어 강릉커피매거진 Coffee 별 창간호 발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커피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서연기자 dorosigs@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