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추진 설명회 성료

직업계고 학교장, 지자체 교육담당 등 50명 참석 예정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4/02/16 [15:0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추진 설명회 성료

직업계고 학교장, 지자체 교육담당 등 50명 참석 예정

보도자료 | 입력 : 2024/02/16 [15:01]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추진 설명회 성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6일 14시,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추진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등교육과 직업교육팀에서 주관하여 직업계고 학교장 및 업무관계자와 지자체 교육업무 담당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협약형 특성화고 세부 계획 안내, 협약형 특성화고 관련 FAQ 등을 안내하고, 관련 내용에 대해 질문을 받고 답변하면서 2시간 동안 성황리에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학교-지자체-기업체 컨소시엄’을 3월 초순까지 구성하고, 학교별 신청서를 3월 중순까지 제출받을 예정이다. 한편, 교육부에서는 금년도 5월 중 10교를 선정하여 3~5년간 최대 45억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지난 7일 태백시청에서 한국세무금융고 육성 협약식을 성황리에 마쳤고, 이미 많은 학교가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다”라며, “타 시도에 비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기업체 부족 등)이지만 강원특별자치도의 특성화고가 1곳 이상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