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강원특별자치도 예술인 실태조사' 실시!

예술인 실태조사(2021~2023년) 실시! 강원문화예술 정책 발전을 위한 근거 마련!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4/02/22 [16:52]

강원문화재단, '강원특별자치도 예술인 실태조사' 실시!

예술인 실태조사(2021~2023년) 실시! 강원문화예술 정책 발전을 위한 근거 마련!

보도자료 | 입력 : 2024/02/22 [16:52]

▲ 강원특별자치도 예술인 실태조사 홍보자료(포스터, 카드뉴스)


[시사줌뉴스=보도자료] 강원문화재단은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예술인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인 실태조사는 2020년 조사에 이어서 지역 내 예술인 실태를 파악하여 강원문화예술발전을 위한 정책수립 근거 마련에 목적이 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조사·연구기관인 ㈜서던포스트알앤씨가 조사를 수행한다.

조사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강원특별자치도인 예술인이며, 2024년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조사원 방문, 온라인 조사 등)으로 운영된다. 또한 실태조사와 더불어 청년·원로·장애 예술인 대상 FGI(포커스그룹인터뷰) 조사도 별도 운영될 예정이다.

본 조사를 통해 지역 예술인의 예술활동, 고용형태, 복지 등 다양한 항목을 조사하여 지역 예술인의 실태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향후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예술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재단 내 예술인복지 전담 부서가 운영될 예정으로 향후 예술인 복지정책 수립 및 예술인 복지 서비스 강의 근거로 실태조사 결과가 활용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번 조사 이후 강원특별자치도 내 문화예술 생태계 전반의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추가 실태조사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신현상 대표이사는“이번 실태조사는 강원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전하며 “지역 내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