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4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61개소 추진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4/04/17 [13:12]

인제군, 2024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61개소 추진

보도자료 | 입력 : 2024/04/17 [13:12]

▲ 인제군, 2024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61개소 추진


[시사줌뉴스=보도자료] 인제군은 오는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2024년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안전취약시설로 어린이 이용시설 42개소, 자연시설 6개소, 건축시설 9개소, 숙박시설 5개소 등 61개소이다.

특히 최근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놀이시설이 대해서는 시설 전수 점검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인제군은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시설‧전기‧소방‧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꾸렸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이 확인된 공공시설에 대해서는 예산투입 및 사용중지 등 긴급 조치 후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점검이력과 보수·보강 등 조치내역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매월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서는 안전대전환 집중점검 홍보도 병행한다.

인제군은 이번 점검기간 전광판, 배너, 마을회의 자료 배포 등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해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는 일반 주민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다중이용시설용 자율점검표도 제작‧배포한다.

김백수 안전교통과장은 “효율성 있는 안점점검과 철저한 사후 관리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일상생활 곳곳의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자율점검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김홍규 강릉시장 '진료공백 장기화 사태' 강릉아산병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