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차 정례회 개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0/08 [12:29]

동해시의회,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차 정례회 개최

보도자료 | 입력 : 2021/10/08 [12:29]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차 정례회


동해시의회는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7일 옹진군의회에서 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례회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하, 김기하 협의회장의 개회사와 조철수 옹진군의회 의장의 환영사에 이어 1차 정례회 개최 결과 보고, 안건 심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의회에서는 이날 의결사항으로‘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건의문’을 채택해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따른 지원방안의 법률적 근거가 될 ‘에너지 전환 지원에 관한 법률’의 국회통과 등을 국회와 정부 및 관계부처에 요청했다.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인 김기하 동해시의회 의장은 이번 정례회 주재를 통해 “인구 소멸 위기 지역에 집중되어 운영 중인 석탄화력발전소가 향후 에너지 전환에 따른 폐쇄 시, 피해가 지역적으로 편중되어 나타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며, “이번 우리 의장협의회에서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정부의 직접적이고 통합적인 탈석탄 에너지 전환지역 활성화 정책 수립과 적극적인 추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발족한 ‘전국화력발전소 소재 시·군 의회 의장 협의회’는 화력발전소 소재 10개 시·군의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분기 1회 정례회의를 열고 기관별 현안 사항 공동대처 및 상생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뉴스출처 :[강원도 동해시의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2021 강릉국제영화제 "강남동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