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이창수 의원, 최재석 의원 시정질문 실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0/14 [13:27]

제31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

이창수 의원, 최재석 의원 시정질문 실시

보도자료 | 입력 : 2021/10/14 [13:27]

제31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 최재석 의원 시정질문


동해시의회는 10월 14일, 제31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시정질문(이창수·최재석 의원)을 실시했다.

이창수 의원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삼척~강릉)에 대한 동해시의 입장과 향후 대응 방침“을 포함한 4건에 대한 답변은 질문의원이 서면답변으로 갈음하기로 하였다.

최재석 의원은 동해항 화물별 물동량, 영풍제련소·DB메탈 동해공장 하역장소와 육상운송방법 및 환경문제 관련 민원사항, 두원상선(주) 지원금 집행실적과 지역물품 구매실적 등에 관하여 질의하였다.

특히, 토양오염이 의심되는 지점과 실제 조사지점 불일치하는 부분에 대한 향후 조치, 환경오염문제에 대한 기업의 인식변화와 법 규정에 따른 철저한 관리·감독, 관내 기업의 지역물품이용 독려, 동해항의 기능 재배치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 등을 요구하였으며,

현 단계에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지, 행정의 권한을 최대한 발휘하여 시민의 편에 서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북방교역의 전진기지로 거듭나기 위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하였다.

한편, 동해시의회는 15일 본회의를 하루 휴회하고, 준공을 앞둔 무릉별유천지, 문화팩토리 덕장,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사업현장과 동해항 화물하역장, 동해신항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진행사항과 현장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강원도 동해시의회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2021 강릉국제영화제 "강남동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