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상임위별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0/15 [18:02]

강릉시의회, 상임위별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보도자료 | 입력 : 2021/10/15 [18:02]

 

▲ 강릉시의회 청사 전경     ©김남권

 

강릉시의회(의장 강희문)는 15일 오전 제295회 임시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최익순, 산업위원장 정규민) 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 이재안 의원 : 「강릉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유관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소통으로 보훈수당대상자에 대한 적절한 보상과 형평성 있는 지원을 강조했으며, 보훈 관련 단체들의 운영 상황, 실태, 여건을 충분히 파악하고 특성에 맞는 지원체계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 김복자 의원 : 「강릉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구성, 활동과 관련하여 성인지적 관점으로 훈련된 사람으로 구성할 것과 현장에서의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수렴하여 강릉시만이 갖고 있는 지역특화사업을 개발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제안했다.


(산업위원회)
▶ 김기영 의원 :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심사
-지난 5월, 강릉시가 외국인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외국인근로자들의 국적, 인원 등 데이터 부족으로 방역에 큰 차질이 생긴 것은 잘 알고 있으나, 조례안 심의 전에 행정 재산을 매입하는 등 집행부 편의 위주의 절차를 지적하며, 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 배용주 의원 :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심사
-외국인 지원센터 설치 전 의회와의 충분한 논의가 없었음을 지적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이 부족했던 것에 아쉬움을 표하며, 시민들의 여러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줄 것을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