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 마무리

금학 풍물시장 철거사업으로 46곳 역사 속으로...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1/04 [07:31]

강릉 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 마무리

금학 풍물시장 철거사업으로 46곳 역사 속으로...

보도자료 | 입력 : 2021/11/04 [07:31]

강릉 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 마무리


[시사줌뉴스=보도자료] 강릉시는 임당동 113-2번지 일대 금학 풍물시장에 대하여 10월 30일까지 모든 보상 협의를 마무리하고 11월중 철거사업을 시행하여 월화거리 환경 정비사업을 마무리한다.

철거대상인 금학 풍물시장은 총 상가 46곳이며 월화거리 한복판에 상가가 위치하여 노숙자 및 취객들의 대낮 음주, 노상방뇨 등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강릉시 도심의 중심에 있는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공원의 기능을 상실하고 있었다.

그동안 시에서는 지난 1월부터 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을 진행하여 4월 말 임당시장 철거를 완료하였으며 넓어진 광장과 시원하게 뚫린 월화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지자,

신속히 잔여 구간인 금학시장의 상인들과 설명회를 비롯한 관계인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점포 퇴거동의 및 영업 시설물 이전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였고, 10월 말 상가이전 및 보상금 지급이 마무리되었다.

강릉시 관계자는“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월화거리의 문화적가치를 보전하고 관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시설설치와 지역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유익한 도심지 공원으로 기능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체증…. 21/11/27 [16:12] 수정 삭제  
  정말로 오거리 회전 교차로는 노답입니다. 지금 토요일 오후 4시인데 엄청납니다. 시장님 지금 비밀 행차 하신것 같은데… 보시면서 참 답답하실겁니다ㅜㅜ 어떤 조치를 강구하실런지…. 쯧쯧쯧
시민 21/11/16 [12:28] 수정 삭제  
  오거리 회전 교차로 만들자고한 인간이 어떤 인간인지 몰라도 정말 무식한 공무원이다 지가 한번이라도 나가보면 상황이 어떤지 잘알텐데 ......... 제발 공부좀 해라 회전교차로는 통행량이 많은곳은 진입자체가 불가능해서 적용이 안된다 한심한 인간들아 시장이 무능하니 공무원들이라도 정신차려라
정말 21/11/06 [11:00] 수정 삭제  
  오거리에 회전교차로를 만들자는 의견을 어떤 인간이 했는지 모르겠지만 잘라라..만약 시장이면 다음에 재선나오지 말라고 전하그라. 원래 회전교차로는 교통량이 많은곳은 안된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인데 무식한 인간들이 업자들 예산 퍼줄라고 하는지 아무곳에나 설치하네 회전교차로 한뒤에 진입하려는 차들이 들어갈 틈이없어서 몇시간씩 기다리고 미치는줄알았다 썩을공무원들
솔직하게말하면 21/11/06 [10:08] 수정 삭제  
 


월화거리 환경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월화거리의 문화적 가치를 보전한다는데....
월화거리가 만든지 몇년되지도 않았는데. 문화적가치 역사적가치가 벌썬 생겨났나요?
문화적 가치라면 수십년간 철길이였으니..철길문화보전을 한다는건가요?
일제시대때부터 철길이였는데. 철길문화??????보존???
이용자들중 월화거리자체가 문화적, 보존가치가 높다고 이야기한분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강릉KTX역사와 잘연결하는 방안을 만들면 이곳에다 야시장도 가능한데..
오거리에서 KTX역사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파뒹기며 지역 상인들의 불편도 초래안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있습니다.
거기다가 야시장을 만든다고 도로까지 좁혀 난리부르스를 떠니 이런것을 시민들이 원할까요?
거기다더해, 오거리는 로타리로 만들기 어렵다하는데도 강릉시는 로타리를 만들려고하는가봐요.
하는일마다 참 답답하군요.
제발 이러지마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릉시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