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팬데믹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빛났던 정보영재교육

2021 정보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 열려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1/19 [11:00]

강원도교육청, 팬데믹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빛났던 정보영재교육

2021 정보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 열려

보도자료 | 입력 : 2021/11/19 [11:00]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교육과학정보원은 20일 강원교육과학정보원 부설 정보영재교육원에서 창의산출물발표회와 수료식을 열어 2021 정보영재교육원 수업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정보영재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응용 1, 2, △정보 수학, △알고리즘, △문제해결, △마이크로프로세스, △데이터 프로그래밍과 AI 등 과목을 익히고, 영상미디어영재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영상 기획, △촬영 제작, △영상제작, △미디작곡 등 실습위주의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체험 및 캠프 활동의 외부활동을 하지 않는 대신 지난 5월 외부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특별 프로젝트의 체험학습’을 운영하였으며, 11월 첫째 주에는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영재 학생들은 토요일 정규 출석 수업 이후에도 남아서 해결되지 않는 것을 질문하고 다시 시도하는 등 배움에 대한 큰 열정을 보였다.

수업을 마무리하며 진행되는 이번 창의산출물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참여·제작한 △게임, △데이터 시각화, △이미지정보 AI, △사회변화를 촉구하는 공익광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상현실 게임 6편, 일반 게임 5편, 사회통계 3편, 데이터프로그래밍-AI 2편, 해킹 1편, 공익광고 15편, 기타 6편 등 다양한 분야의 산출물이 공개된다.

올해는 많은 관심을 끌었던 가상현실, AI, 게임이라는 주제가 주로 반영되어 산출물이 제작되었는데 이는 지난해 발표회에서 사회이해와 개선 의지를 담은 작품들이 다수였던 것과는 대비된다.

김대섭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은 “2021년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모든 불편함을 이겨내고 맞이하는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축하한다”며, “열심히 공부하고 발표하는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우뚝 서서 즐거운 마음으로 미래를 맞이하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강원도교육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릉시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