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1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1/24 [14:30]

제231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보도자료 | 입력 : 2021/11/24 [14:30]

삼척시의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1년 11월 24일 제231회 삼척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여 기획조정실(읍면동), 문화홍보실, 세무과 소관에 대한 2022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하였다.

김원학 의원은 청년지원협의체를 활용하여 청년들과 소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자리 지원 등 청년 정책 방안 강구 와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주민들이 건의한 사업이 좀 더 반영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주민참여 예산제도 운영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청년 인구유출 방지를 위해 청년수당 지급 등 삼척시 실정에 맞는 청년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인구유입 정책도 중요하나 인구유출 방지를 위해 주거, 출산, 교육 등 모든 세대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줄 것과 전문가 교육을 통해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은 일자리창출과 인구유입을 위해 친환경 먹거리 사업의 전국적 기지를 만들고 친환경 농업 재생에너지 부분을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 마련과 삼척의 문화도시 품격향상을 위해 삼척시립미술관 건립을 주문했다.

뉴스출처 :[강원도 삼척시의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릉시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