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21/11/25 [17:02]

태백시,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보도자료 | 입력 : 2021/11/25 [17:02]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시사줌뉴스=보도자료] 태백시는 25일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실시한 경력단절여성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수요와 요구에 맞는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교육은 지난 3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사회복지 행정 및 회계 실무, 사회복지 현장의 이해와 사례, 사회복지 인권 및 종사자의 직업윤리, 실버 인지 프로그램과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MBTI 과정 등으로 운영됐으며, 20명의 교육생 중 17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수강생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었고, 현장감 있는 실무 교육 등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일회성 교육에서 끝나지 않고 심화교육과 일자리창출 및 취업 연계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 특화사업을 꾸준히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릉시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