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안 강릉시의원 '화력발전소 건립 재검토 해야.."
이 의원 "화력발전소는 1급 발암물질 배출 원인"
김남권 | 입력 : 2016/07/12 [18:10]
강릉시의회 이재안 의원은 11일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의 원인으로 화력발전소가 인식되는 만큼 현재 추진중인 안인 화력발전소 건립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열린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화력발전소가 건립될 경우 청정강릉이란 도시브랜드는 역사 속에 사라지고 대기오염에 취약한 도시라는 이미지만 생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강릉시 강동면에는 2013년 제6차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1040㎿ 2기 규모의 화력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해 토지보상과 어업권 보상단계에 있다. 이 의원은 “화력발전소가 건설되면 시내지역과 불과 5㎞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인근 해안침식과 해양오염으로 말미암은 연안어장의 생태계 변화 등도 예상 문제점으로 꼽히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제적 합의에 따른 외국의 사례와는 달리 우리나라만 화력발전소의 발전비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건강과 환경에 영향을 주는 화력발전소 건설에 대해 다른 지자체는 신규 발전소는 물론 오래된 발전소의 운영중단을 요구하고 있음에도 강릉시는 어떤 입장도 내놓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화력발전소 건설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지방재정에 크게 기여하겠지만 먼 미래를 생각해본다면 값싼 에너지로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것보다 국민의 생명과 건강, 환경을 우선해야 한다는 것이 시대적 요구”라며 “현재 추진 중인 화력발전소 건립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시사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
강릉 살자 |
19/01/15 [07:39] |
|
|
|
청정 강릉으로 이사갈까 생각했는데 코앞에 화력발전소 짓는다소리듣고
생각접었음 |
|
|
|
대안있다 |
16/09/20 [21:40] |
|
|
|
화력발전소는 연료를 태우고 나오는 연기 때문에 공해 주범으로 꼽히는데 일본의 화력발전소에선 연기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쿄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요코하마 이소고 발전소.
요코하마시 전력소비량의 40%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발전소 옥상에 올라 굴뚝부터 돌아봤습니다.
제 뒤로 이소고 발전소의 굴뚝입니다.
높이는 200m인데, 현재 2개의 발전기가 가동 중인데도, 연기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매연을 뿜는 우리나라 화력 발전소와 비교하면 더욱 차이가 분명합니다.
연료는 우리와 똑같은 석탄입니다.
[이소고 발전소 관계자 : 이게 석탄입니다. 분말 상태의 가루로 만들어 공기와 함께 건조시켜서 태웁니다.]
그런데 태운 직후에 비밀이 있습니다.
황 성분을 없애는 탈황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친환경 특수 활성탄을 투입하면 오염물질을 99% 제거할 수 있다는 겁니다.
중앙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배출량을 보면 질소산화물은 한국 기준치의 10분의 1, 분진도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아황산가스는 굴뚝 밖으로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태 이후 원자력 발전을 사실상 중단한 일본은 전기의 88%를 화력발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오쿠노/발전소 인근 주민 : (방사능 우려가 있는) 원자력과 달리, '화력'은 별로 걱정하지 않아요. 일본은 보는 것처럼 (굴뚝에서) 나오는 것이 없어요. (배출물질) 측정도 하잖아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화력발전의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전기도 생산하며 지역경제도 보탬되는 대안이 분명 있습니다. |
|
|
|
강릉인 |
16/09/15 [09:21] |
|
|
|
강릉에는 석탄화력발전소 짓지마라..........발전소 짓자고 말하는 인간은 고향에 대한 반역자다... 인천앞바다 발전소단지나 충남서산지역의 화력발전소 단지에 한번가보아라...
강릉 안인에 석탄화력발전소 짓자는 말, 감이 할수가 없을것이다....강릉의 맹꽁이시장, 탐욕스런 국회의원---- 제멋대로 해서는 안된다.... 짓고싶으면 북강릉이나 경포대쪽에 지어라....사천 연곡 주문진에도 바다있으니 그쪽바닷가에 지어라... |
|
|
|
맛소 |
16/09/07 [08:23] |
|
|
|
평화같이 않은 평화가 오래 계속되다 보니 사회전반이 모두 썩었다... 국회의원 ,판사, 검사, 고위공직자, 재벌, 공무원, 안썩은곳이 없다....
태풍이 몰아쳐서 오염된 바다물을 밑바닥부터 뒤집어 놓고 정화시키듯----- 막스베버인가 어느 사회학자가 말했다.. 전쟁 필요론을----50년마다 전쟁이 나서 썩은 사회를 정화시켜야 한다고....죽일놈 죽이고, 죽을놈 죽고..
극단적 표현인지는 몰라도 우리사회가 지금 그시점에 와 있다고 본다....전쟁이냐, 혁명이냐.
그리하여 사회적 정치적으로 썩은 모든 환부를 도려내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땅에서 파릇파릇 새로운 풀과 나무를 키워야한다............. |
|
|
|
77 |
16/09/05 [11:25] |
|
|
|
오합지졸된정치인들 부조리 부정부패에빠진정치인 법, 앞뒤,따질때가 아니다 ,하룻밤자고나면 변절되는 정치인,사회인, 철새인인다......
법따지고 의회따지고 할 문제가 아니다.. 잘못되었으면 바로고치고 구부러졌으면 펴야한다...국민건강과 환경문제를 고려하면 몇푼의 사업비손실은 문제도 아니다... |
|
|
|
대관령 |
16/09/04 [09:06] |
|
|
|
법따지고 의회따지고 할 문제가 아니다.. 잘못되었으면 바로고치고 구부러졌으면 펴야한다...국민건강과 환경문제를 고려하면 몇푼의 사업비손실은 문제도 아니다...
그러고 우리나라의 한국전력등 발전소기업체들 칭찬할만한 기업이 아니다....
법공부하여 권력과 돈의 마성에 빠져서 국민의 살과 피를 뜯어먹는 우병우같은 인간들은 국회의장 말대로 없애버려야한다.... 대통령도 각성하여 남은1년 제대로 정치하고 돈,권력갖은 인간들은 베풀면서 착하게 살아야한다....못살겠다. 갈아보자. 진보 좌파정권도 이보다는 더잘할것이라는 기대가 든다...... |
|
|
|
답변을- |
16/09/03 [20:15] |
|
|
|
이재안의원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화력발전소문제는 강릉시와 강릉시의회가 동의해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가요?
그렇다면 이재안의원께서는 강릉시의회가 결정해준 결정을 반대하시는 군요.
그럼 강릉시의회가 동의 할때 무엇을 하셨는가요?
정책결정을 하여 준 의원이 나서서 문제제기를 하는 것은 보기가 좀 그렇잖아요.
결과에 의해 추진되여온 사업비의 손실은 누구에게 보상해 딜라고 할까요.
궁금합니다.
주장하는 부분이 맞다고 하더라도 결정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문제제기는
좀 그러네요. |
|
|
|
등신들 |
16/09/02 [00:42] |
|
|
|
원주시를 보아라... "남원주역세권개발" 사업으로 혁신기업도시를 넘어서 광역대도시가 된단다... 기재부도 승인을 검토한단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원창묵 원주시장한테 가서 좀 배워라... 강릉은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고 KTX기차 들어와도 인구가 21만명으로 감소하고있는 실정이다... 등신 시장아! 뭐라고 변명좀 해봐라.....
올림픽경기장도 올림픽 끝나면 모두 강원도에 바친다메.........시설 유지관리능력도 없으면서 경기장은 왜짓노??...철도 지하땅굴 파지말고 그돈으로 남강릉역세권을 개발했으면 경제적 유발효과와 인구 30만명의 중소도시는 되지않았겠나? 남강릉을 동해중북부선, 경강선 환승역세권으로 만들고...포항 울산 부산 서울및 수도권 관광객 받았으면 얼마나 좋았겠나???
등신아 시장짓 왜하노??? 월급 타 먹으려고 하나??? 쫌팽이시장, 빨리 물러나거라......등신들 !!!!! |
|
|
|
느ㅡ가 |
16/09/01 [00:31] |
|
|
|
가느님
동해안이 여행선호도 1위라고 누가그럽니까?
휴가철 여행선호도 1위는 해외여행입니다.
이제 제주도도 잘안가는실정입니다.
수도권은 인구나 공장이 이루셀수없이 많으니 당연히 공장규제를 그렇게 하지요.
그나마 그것마저 풀려서 타지역이 반대하고 하는거 아니겠어요?
몰라도 한참모르네요.
행정기관이 이멀리 왜온답니까?
첨단소재사업이 오고싶어도 물류비 접근성등등 그리고 인력확보등등 못온다고 안합디까?
여행관련 업체는 무슨업체를 말하는겁니까?
공해가 미미한 가내수공업은 월급이 작을텐데 그런곳에 일하고싶어하는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이곳에 500명이상 기업체가 한두군데 될까말까인데. 무슨얼어죽을 공해며 기상이변이며 고온현상이며 빙산붕괴까지 거창하게 이야기합니까?
여기가 서울입니까?
환경이 좋으면 굶어죽어도 좋다는건가요?
일자리가 없어서 다들 떠나가는 이마당에 무슨소리하는겁니까?
외국에 성공한 자연그대로 관광도시 를 벤치마킹하라는데. 그리스는 자연과함게하는 관광지가 없어서 국가부도사태까지 옵니까?
정책으로 저렴한 음속열차가 어떻게 생실수있습니까?
케이티엑스도 탑승비용이 만만치않은데... 참으로 답답한사람이네요/
전국이 일일생활권이되면 강릉으로 누가 살러온다고 합니까?
지금도 당신말대로라면 살기좋은 강릉 공기 산 물좋은강릉인데. 왜 인구가 안늘어날까요?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걸까요?
가느님 말씀대로라면 살기좋은곳에 매연으로 분진으로 고생하는분들이 스스로 찾아와야하는거 아닌가요?
모든것이 양면성이있다면서 경제여건이 안좋은 강릉시의 고충은 왜모르십니까?
오염된토양을 회복하는시간이 반백년이라면 미세먼지같은 이유로 기업유치에 실패하면 반백년못가서 강릉시의인구는 10만이하로 떨어질것입니다.
그때도 환경만 붙잡고있을건가요? 공기 산 바다 물만좋으면 다해결되나요?
새로지으려는 발전소는 지금의발전소보다 훨씬 좋은시설입니다.
우린 50년가까이 안인화력발전소와 살아왔지만 큰문제 없이 잘어룰려 살아왔습니다.
새삼스레 왜들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충청도와 서울과 경기부근 그리고 인천과 강릉은 다릅니다.
여건이다릅니다. 너무 타지역과 되지도 않는 비교하지마세요.
|
|
|
|
느가 |
16/08/28 [01:47] |
|
|
|
가느님의 의견을 이해할수가ㅣ 없습니다.
수도권과 비교하지말라니요
서울에 있던 화력발전소 어디가 이전했다는건가요?
울산이 공해에 시달리고있나요?
울산은 우리나라에서 제일잘사는동네입니다.
강릉을 청정강릉으로 어떻게 발전시킬수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난수십년간 청정강릉으로 발전시킨다고하다가 인구가줄고 먹고살기가 힘들어졌는데.청정강릉이 시민들 밥먹여줍니까?
올해 청정강릉 관광객도줄어들어 점점더 힘이듭니다.
그리고 옥계에 무슨공업을 그리많이 유치를 했나요?
지금 하려고해도 잘안되고있지요.
전세계가 공해로 몸살을 앓고있는게 아니구요. 프레온가스로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있지요.
정확히 말하면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는건 아닙니다.
그간 수십년간 안인화력발전소의 미세먼지를 잘견뎌내 왔으니까요?
그동안은 가만이 있다가 더나은시설이 들어온다는데 반대질을 하니 한마디하는겁니다.
그리고 대구말고 떠들지마시고 사례를 하나 들더라도 정확하게 말하세요.
사람이 말입니다. 더어려워져야만 어려움을 느낄수있나봅니다.
가느님은 아주 부자이신가봅니다.
|
|
|
|
강릉인 |
16/08/22 [18:36] |
|
|
|
강릉에는 화력발전소 짓지말라..... 공해와 오염원의 원천- 공기 ,토질및 농작물, 바다수산물- 화력발전소는 필요없다.............. |
|
|
|
우하하하 |
16/08/22 [00:34] |
|
|
|
산좋고 물맑으면서 공기가 좋으면 강릉으로 사람들이 살러온다는 논리는 무슨논리인가?
서울은 묽맑고 공기좋고 산이좋아 그렇게 몰려가서 힘들게라도 살아가는건가?
장기적안목을 서울사람들은 안가지고있나보다.,
참 우끼지도 않은이야기를 하고있네.
강릉은 너무 산좋고 물맑고 ㅅ공기좋은것에 신경쓰다보니 오늘날 이꼴이 난것이다.
진작 공장들이 많이 들어왔다면 인구걱정 일자리걱정 이런건 좀 안하고 살수있었을텐데.
아직도 정신못차리고 물 공기 산찾다니.
요즘 누가 무엇을 하더라도 환경을 무시할수는 없다.
무시하고는 사업을 할수가 없다.
미세먼지 다알아서 할것인데. 왜들이난리인가?
선거운동 미리하나?
아니면 존재감을 보이기위해서?
미세먼지에대한 확고한 지식도 없으면서 ?어들은이야기로 나서는건가?
미래 찾다가 현재가 죽는다.
미래도 적당히 찾아야지 대책없이 찾다간 역풍맞는다.
최명희시장은 뭐하나?
늘 뒷구망에서만 큰소리치지 어떤일이든 지역문제가 생기면 앞에서는 법이 없다.
예전 심시장님처럼 계란도좀 맞고 그런모습좀보여라
어떻게 생겨먹은사람이길래. 3선내내 비겁하냐?
요즘 시장은 개점 휴업상태인거같다.
3선되면 배띄운다고 큰소리치더니 배는 언제 띄우는지 말좀해봐라.
물이 들어오긴 왔냐?
역사앞에 죄인이될것이다. 할것도 없으면서 자리만 차지하고 시민들에게 미안하지도 않으냐?
올여름 경포는 역대최소 관광객이 왔다. 이웃 속초는 메어터졌다.
챙피하지않은가? 시장으로서?
제발.양심좀 챙기고 2년도 안남은 시간에 뭐라도좀 해봐라.
아니면 시민들게 진심으로 사과라도 하던지 3선민선시장하더니 완전 정치인들 안좋은것만 배웠나보다. 조만간 시민들의 큰저항을 느끼게 될것이다.
제발 지역좀 챙겨라 지금 수엽붙이고 포퍼먼스 할때냐?
시민들 다부도나거나 굶어죽는다.
|
|
|
|
전기가모자라 |
16/08/13 [13:31] |
|
|
|
이번에 전기모자랐다는 뉴스는 다들 들으셨는지?
정신차려야합니다.
전기가 모자라봐야 압니까? |
|
|
|
트랜드마크 |
16/07/30 [17:09] |
|
|
|
트랜드 마\크?
트랜드마크가 뭐지.
물좋고 산좋고 공기좋고 라는 말은 강원도 어디든 다쓰는용어다
40년넘게 안인화력발전소와 살았는데. 물좋고 산좋고 공기좋다
그리고 환경에 더나은 공법의 신식 발전소
과거 더나쁜시설의 발전소와 함께하면서도 물좋고 산좋고 공기좋고 였는데.
왜 새삼 물좋고 공기좋고 산좋은 이곳이 망가진다 다들 떠드는것일까?
교수 시의원 일부 시민들 왜 갑자기 나타났을까?
이들도 뭔가 바라는게 있는것일까?
늘 끼는 그교수는 무언가 사건만있으면 서울 부산 광주찍고 나타난다.
그교수는 과연 전문가일까?
바다문제 지하 하수도 문제 미세먼지문제 하천문제 과연 무엇이 전공일까?
정말 궁금한 인물이다.
지역문제에도 안끼는곳이 없다.
연구는 언제하나? 또 제대로된 논문이나 연구실적은 있을까?
궁금하고 궁금하다.
교수면 만사에 형통한가?
강릉대 관동대 영동대 도립대 같은 또는 비슷한 전공교수들도 많더구먼 오ㅐ 그교수만 시도때도없이 나와서 떠는는것일까?
그교수는 정말 대단한가보다. 지식의정도가 얼마나깊으면 모든일에 전문가일쑤가있을까?
그토록 심오한 지식의 소유자? 라면 강릉시민 모두가 존경하고 시민의스승으로 모셔야마땅하지않을까?
시장이 직접 시민의스승자격을 심의해보며누 어떨까? 제안하고 싶다.
많은교수민들 일당주고 심사한번 해봤으면 좋겠다.
제발 떠들기전에 강릉의 오늘을 봤으면 좋겠다
죽어가는강릉을...
|
|
|
|
가르 |
16/07/29 [00:26] |
|
|
|
김영란법,전두환법,등등,법이름을 왜사람이름으로 붙이는가?
법제목만 보아도 대충 무슨법인지 알수있도록 법이름을 붙혀라 이러다 사람이름으로된 법이름이 넘쳐나고,개인이름을 붙이는것 법상,맞지 않은가??? |
|
|
|
김영란법 |
16/07/28 [21:27] |
|
|
|
김영란법이 시행되면 우리나라는 한단계 청렴하고 투명하고 살기좋은 나라가 될것이다....
한우소고기 선물세트가 안팔릴거라고 말하는데 ... 누가 비싼 한우고기를 선물받나??? 공무원 , 갑질하는놈 , 세력있는놈 , 이런인간들 아니냐? 서민들도 2만원 3만원 짜리 한우고기 내돈주고 좀 사먹자.... 느그들만 한우고기 배터지게 먹냐 ???
김영란법이 겁이나서 민원처리 공무원이 민원인 만나기를 거부할거라고 말한다... 이게 말이나 되나...만나서 돈받아 처먹었으니 만나기 싫은거지... 이것도 기사라고 쓰는 기자도 한심한 인간이고..... 느그 기자 언론인도 나쁜짓 많이 했제 ????? 김영란법은 철저히 시행되어 돈받아 먹는놈 , 모두 없애자...공립이던 사립이던 돈받아 먹는 교수나 선생님들 감옥보내자...만인은 법앞에 평등하다고 국회의원도 김영란법 적용해라... 미국도 20달라,영국도 30파운드, 독일은 25유로, 일본도 5000엔 이상 선물받으면 신고하거나 아니면 처벌받는다... 그리고 " 교수 "라는 단어는 이제 쓰지말자... 모두 " 선생님" 으로 통일해서 부르자....초 중 고등학교 선생님도 교수보다 실력있고 훌륭한 사람 많다... 꼴뚜기도 교수, 똥갈보도 교수, 동네깡패새끼도 교수 ..... 이게 뭡니까 ?? 조선말기 형조의 관리들이 돈받아 먹고 나쁜짓 많이 했는데 지금 검찰및 법원관리들이 하는 짓거리가 그모양이다.... 전기는 절약해 아껴쓰고 화력발전소는 만들지 말자.....꼭만들어야 한다면 완벽한 대책을 세우고 만들어야한다.... |
|
|
|
ㅎㅎ허 |
16/07/26 [22:19] |
|
|
|
전기 안쓰고 살수 있다던가...?
다른 대안을 확실하게 알려주던가?
화력발전소 안지어도 될 수 있는 방안이있다면 말해주세요.
그럼 나도 동참하겠습니다.
분명한 대안 제시 못한다면
반대를 위한 반대는 옳지않다고 생각되네요.?
"우리지역엔 안된다라는 (님비) 빼고" |
|
|
|
머저리 |
16/07/21 [17:03] |
|
|
|
현재 우리의 정부는 특히 박근혜정부는 조선말기 외척에의한 세도정치 수준이다....권력을 가진자와 돈을 가진자들은 엄청나게 많이 가졌고 또 마음대로 휘두르고 있으며, 없는자는 길거리에서 ,지하 단칸방에서 고독사,혹은 자살하고 있지않나...우리나라가 OECD 국가중 자살율 1위라는것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지않나? ........... 친박이니 TK니 하는것이 조선말기 김씨 조씨등의 세도정치와 뭐가 다른가....결과는 홍경래 난을, 동학난을 가져왔고 결국 조선은 망하지 않았나...지금 검사장이네 청와대 비서관들이 수백억원씩 해처먹고 있는것이 정상적으로 보이는가??? 국가가 무너지면 소유한 빌딩이나 부동산이나 도둑질해 치부한 그많은 돈들이 온전하겠나....정치하는 사람들, 세력과 돈 많이 가진자들 그만들 해먹어라....느그들이 그러니 자생적 공산주의자와 혁명이 일어나는것이다 ......욕심들 그만부려라....깨끗한 환경에서 올바르게 착하게 살자................ |
|
|
|
대천해수욕장 |
16/07/21 [11:52] |
|
|
|
강릉사랑님의 이야기에도 일리는 있으나. 예비율이 높음에도 늘 성수기에는 걱정인게 사실이지요.그리고 대천해수욕장은 지금도 경포보다 나은거 같습니다.
머드축제를 ?시기에는 발디딜틈이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천연가스 신재생에너지 몰라서 정부가 안하는걸까요?
친환경하다가 강릉은 이모양 이꼴이 되었습니다.
|
|
|
|
강릉사랑 |
16/07/21 [11:07] |
|
|
|
지금 국내 전력예비율은 건국이래 최대치입니다
강릉에건설되는 석탄화력발전소가 없어도 전력수급에 전혀지장없으며 서울인근의 발전연료는
모두 천연가스(Ing)입니다
안인화력발전소는 장기적으로볼때 강릉의 재앙이맞습니다
이재안의원의 개인적인성향이나 정치적인술수가 있다손치더라도 지금주장하는 이방향은
강릉시민모두가 자각을해서 대처해야한다고봅니다
발전소가밀집된 서해안은(대천해수욕장) 더이상 사람이찾지않습니다
안인화력이 들어서는순간 강릉은 그동안 지켜왔던 많은 환경친화적인명성과 지역의
고유한가치들이모두사라질것입니다
당장 눈앞의 사탕만보고 달려가는 어린아이꼴입니다
무었이 우리모두를위해 지켜가야하고 미래를위한선택인지는 우리스스로 결정해야합니다
|
|
|
|
강릉인 |
16/07/19 [20:44] |
|
|
|
화력발전소에서 내뿜는 매연보다 디젤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이 더많으니 화력발전소를 여럿건설하자는 논리는 당치도않는 얘기다....디젤 자동차는 우리가 살아가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타고 운행하고 영업을 해야 하지만 발전소건설은 선택의 문제이다....매연이 가장많은 화력발전소를 왜 꼭 우리지방 안인에 2000 MW 급으로 여러기를 건설해야 하는가 이다..기존의 발전소 지역에서도 극심한 반대를 하는데.....................몰라도 너무 모르고, 지역이 발전이 안되고 강릉시 인구는 21만명으로 감소하고 젖가락공장 하나도 없으니 혹시나 먹거리라도 떨어질까 해서 얼떨결에 찬성했는데 이의원이 다시 검토해보자고 하는것은 당연하고 옳은것이다....용기있는 사람에게 뭐라 하지마라....................... |
|
|
|
발전소 |
16/07/19 [14:31] |
|
|
|
환경부 재검토한다고 했는데, 지가 왜지랄이야, 다아는 내용임!!!! |
|
|
|
도의원 |
16/07/18 [20:43] |
|
|
|
도의원 출마하기 위해 관심을 끌어야지.
본인은 화력발전소에 관심도 없으면서ㅎ ㅎ
이제 슬슬 시작해야지 |
|
|
|
술과 담배와 암 |
16/07/18 [12:38] |
|
|
|
환경을 보존하는것은 지구에게 이롭고 사람에게 이롭기때문입니다.
태초엔 환경문제가 없었겟죠.
사람들의 개체가 늘어나고 삶의편리함을 추구하는과정에선 언제나 환경은 망가져 왔습니다.
미세먼지가 요즘 화제입니다.
황사에 디젤차에 화력발전소까지.
화력발전소에서 내뿜는 미세먼지보다는, 자동차 디젤엔진에서 내뿜는 양이 더많을겁니다.
화력발전소의 미세먼지량은 전제미세먼지의 3.4%라는것은 이의원께서도 인용한 그자료에 나와있는내용일겁니다.
그래서 일본과 한국은 전기차에 많은투자를 하는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누구도 디젤차를없애자는 이야기는 안합니다.
진정 미세먼지를 걱정한다면 디젤차를 없애야지요.
그리고 더중요한것은 디젤차를 운행할수밖에 없는 사정이 있듯이 전기생산에도 여러가지 생산방법이 있슴에도 석탄을 이용한 발전방법을 택하는 이유가 있지않을까요?
세상살이에서 내가좋은것만 하고 살수없듯이 이것또한 그런경우는 아닌지.
디젤차를 버리고 싶어도 버리지못하는 영세업자의마음처럼 말입니다.
발암물질은 술 과 담배에도 있습니다.
어쩌면 미세먼지보다 더치명적이지 않습니까?
매일 마시고 매일 피우는 사람들에게 스ㅜㄹ과 담배는 발암물질이니 담배를 만들지 말자 술을 만들지말자 하면 어떤반응이 올까요?
여기에 찬성글단 여러분들이계시는데. 미세먼지가 발암물질이라는것에 동의 하시고 또 반대하시는것을 보면 이분들은 아마 담배나 술을 안드시는분들일것입니다.
하지만 이의원님.
이의원님은 주당으로 소문이 자자 하신분입니다.
이의원님 입장에서보면 안인화력발전소의 발암물질보다는 본인이 일년에 마시는 술의 량이 더 발암을 촉진하지안을까요?
절대 인신공격이 아닙니다. 비교해서 이해하기 좋은표현으론 이게 잘맞는것같아서요.
암전문 의사의입장에서 발암에 더가까운 행위가 술담배 하는것일까요?
아니면 발전소 미세먼지일까요?
발전소 미세먼지로 매년 1600명이 조기사망한다고하셨는데.
술담배로는 매년 몇명이나 조기사망할까요?
참 이상하죠? 국가가 시행하는일에 왜이리 반대논리를 만들어 반대하는이들이 많은지..
요즘 나라꼴이 참 이상합니다.
사드가있어야 좋음에도 눈치보는이들이많고 당장 미사일이 날아오면 다죽을판인데고 정치하는사람들은 중심조차 못잡고 무슨일이든 사업을 벌이려하면 떡고물 바라고 자리펴고 반대하는척 돈을 더받으려하거나.그사업에서 발생되는 사업권을 쥐거나 소개해 이익을 편취하려는 자들이 안인뿐만아니라 너무나 많이 생겼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마음에 거스리는 일을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나름 스스로를 위로하는 말들이 이;런말이 아닐까요?
먹고살자고 하는일이야.... 우리가 스스로 위로하는 말 ..그러면서 공감될수있는말이기도합니다.
전기가 모자라는 지금이시점에서 우리는 발전소를 지어야하고 무공해발전소를 짓자면 많은 돈이 들어가야하는데 그럴돈은없고 이런시점에 전기없이는 못사니까,
전기없이는 옥계처럼 공장도 못만드니까 지역 일자리와 기업유치 기반을 만들기위해서 최선은 아니지만 그다음 그다음 의 선택으로 석탄발전소라도 지어서 메꿔보자....뭐 이런마음이 아닐까요?
왜하면요 먹고 살기위한 방법이니까여..
그렇게 다들 생각하면 안될까요?
우린모두 하고픈일들이 많습니다. 좀 더좋게 좀더 이쁘게 좀더 멋있게 좀더 안전하게 좀더 확실하게 좀더 편하게 등등,....하지만 이런소망들을 이루려면 엄청난 돈이들어갑니다.
이런생각을 스스로 포기하게만드는것이 돈입니다.
기업이나 개인이나 국가나 돈의벽을 넘지 못하는현실을 생각하며, 반대도, 대안도, 내놓으면 좋지않을까여?
이상은 좋은것입니다. 누구나 말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않습니다.
현실에서 지금의 우리사정에 맞는 생각이 필요해보입니다.
그리고 선진국에서 요즘 석탄발전소를 전면적으로 하지않으려 하는거 맞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20개를 더짓는다고 하는것도 맞구요.
이의원님 우리는 아직 영국이나 프랑스 독일에비해 소득이나 국민총생산량이 같지 않습니다. 따라할수잇는 재정이 안된다는것입니다.
모재벌 회장님이 회장이 1000만원짜리 양주를 마신다고해서 우리도 따라서 1000만원짜리 술을 마실수 없듯이 말입니다.
|
|
|
|
살펴바라 |
16/07/17 [18:25] |
|
|
|
이년동안 가마니 있다가 지금 왜 난리냐/이권개입 여지가 있어 보인다/
공우원에게 과학단지입주업체를 위해 압력가했던 회사는 멀 만드는 회산지
살펴바라. |
|
|
|
바 보 |
16/07/16 [11:39] |
|
|
|
혹시나 해서 찬성했던사람.. 조금 돈벌이가 될듯싶어 도장찍었던 사람 ... 그도저도 아니고 반대할 명분이 없어 찬성했던사람 ... 뭐 그런거지 뭐................................... |
|
|
|
난뭐야 |
16/07/15 [22:12] |
|
|
|
동해안 일부지역에서 진행중인 대규모 민자 화력발전소 건립사업에 대한 반대여론이 만만치 않은 가운데 강릉지역 주민들의 화력발전소 건립 찬성률이 높은것으로 나타나 주목 끌고 있다.
강릉시는 18일 시의회에서 열린 ‘민자발전사업 유치계획’에 따른 전체 의원 간담회를 통해 화력발전소가 들어설 강동면을 비롯해 강남·성덕동, 구정면 등 반경 5㎞ 이내 거주 주민 2,462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한달동안 동의서를 받은 결과 91%가 찬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또 발전소 예정지인 강동면 주민들은 88%가, 반경 5㎞ 이내 주민들은 98%에 가까운 찬성률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98% 찬성했던 주민은 뭐냐?
그중한명이었던 나와 우리동네주민들은 바보냐? |
|
|
|
화력 |
16/07/14 [09:30] |
|
|
|
화석연료는 없애면서 발전소는 왜 짓노? 동해안에 유해물질 배출하는 굴뚝공장들이 막 들어서는구나 |
|
|
|
맛소 |
16/07/14 [09:17] |
|
|
|
나도 이의원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다른 지방을 봐라....... 샤드배치의 당위성은 국토방위상 인정하면서 즈그동네 샤드들어온다니 혈서쓰고 삭발하고 머리띠두르고 한마디로 발광들이다... 그것도 경상도 인간들이....... 강원도 원주나 전라도에 설치한다면 좋다고 낄낄대다가......
화력발전소는 총체가 환경오염과 인체, 동물, 식물 , 해산물의 적이며 오염덩어리이다.....
원자력발전소가 안인에 들어온다면 강릉시민도 총궐기 하였겠지----삼척시민들 처럼...
화력발전소가 상시적인 미세먼지나 환경파괴는 더크다고 보아야 한다... 조금 이익이나 혜택이 있을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나 지역은 초치해라 ...... 서울로 수도권으로 팔려갈 전기아닌가?.................굴뚝에서 연기 나오는곳은 목욕탕 2곳이라는 강릉말도 이젠 옛말이 되었다.... |
|
|
|
저는 |
16/07/13 [15:14] |
|
|
|
이재안 의원 주장에 공감합니다. 앞서 주장하신 '미세먼지와암' 이라는 내용 대로라면 앞으로도 모든 사업은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계없이 그냥 진행해야 된다는 논리가 됩니다. 또한 대안 제시라는 것 역시 억지 스럽다고 판단합니다. 이 의원을 비롯해 대부분 평범한 시민이었다가 내 생활에 영향을 미치거나 지역 사회에 영향을 끼친다는 생각을 가졌을때 그 것에대해 반대하거나 찬성할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서 반대나 찬성을 한다고 모두 댓한을 제시하라고 한다면 일부 전문가들을 제외하고는 누가 감히 나서겠습니까? 그야말로 그냥 입다물고 있으라는 논리와 같다고 봅니다.
이번에 결정된 춘천 속초간 연결되는 동서고속화철도나 원주강릉 복선전철 마찬가지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자신들의 이익에 부합되는 것이지 유치를 적극적으로 주장하는 것이지 정부 산하기관의 전문가들보다 전문 지식이 많아서가 아닙니다. 그냥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 시민들이 잘살고 내가 잘살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것 때문일 것입니다.
화력발전소 건립 문제 역시 이런 심각한 오염원이 배출되는 것이 우리 생활 주변에 들어온다면 일부 보상받는 주변사람들이나 직접적인 이해관계에 연관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다수의 시민들은 쌍수를 들어 환영하지는 않을 겁니다. 맑은 동해안에 강릉시가 유치하려고하는 영풍아연제련공장 포스코 마그네슘제련공장 화력발전소가 계속해서 들어선다면 과연 청정 동해안이 유지 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겁니다.
따라서 하루에 많은 차량이 내 뿜는 매연도 있는데 그게 뭐가 대수냐하던가 당신부터 차를 놔두고 걸어다니라는 식의 대화는 주장이라기보다는 욕설에 가깝다고 느껴집니다. |
|
|
|
이재안의원입니다 |
16/07/13 [13:43] |
|
|
|
반갑습니다.
강릉시의회 이재안의원입니다. 행정사무감사 기간이라 즉답을 드리지 못한 점 이해바랍니다.
(미세먼지와 암)님께서 주신 글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의원의 환경전문가도 발전소 관련 전문지식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언론과 연구기관의 발표 내용을 참고하여 답변 드리는 점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게 3가지 부분에 대한 질문으로 1) 인체에 미치는 영향(암에 대한 사망통계) 2) 우리나라 전력현황 3) 환경피해에 대한 사례(해안침식 등)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면, 미 항공우주국 나사 연구진은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미세먼지의 주원인은 ‘화력발전소에서 내뿜는 배출가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버드대 제이콥 교수팀은 지난해 우리나라의 석탄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한해에 1,600명이 조기 사망할 수 있다는 결과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린피스의 조사에 따르면, ‘석탄 화력발전소 밀집도’가 OECD 국가 중에서 우리나라가 1위이고, 전 세계에서도 대만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발전소 주변지역의 환경과 건강에 관한 사항에 있어서는 산자부나 환경부에서 환경기준치를 준수하면 그 피해는 아무 문제없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었습니다.
그러나 외국 연구기관의 발표와 국내 기관의 문제제기에 산자부와 환경부는 기존 화력발전소나 신규화력발전소의 환경기준을 두 배 강화하기로 방침을 변경한 것으로 볼 때 기존 환경기준치는 환경과 국민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을 반증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모니터링이나 역학관계에 대한 조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 통계를 드릴 수 없는 점 이해바랍니다.
둘째, 풍부한 전력을 보유하는 것은 국가 산업경쟁력에 상당히 중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발전원가가 싸다는 이유로 국민의 건강과 환경을 파괴하면서 국가경쟁력 만을 우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6차 전력수급계획 수립 시 예측했던 전력량과 현재의 전력예비량의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국제적 관심사는 이념과 국경을 초월하여 “지구를 살리자”는데 공감하며 실천과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구온난화에 주원인은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이고 그 중에 석탄화력발전소가 가장 큰 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도 2030년 까지 온실가스 37%를 감축목표로 국제사회에 약속한 바 있습니다. 화석연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에너지보급을 확대해야 하는 이유는 더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하겠습니다.
셋째, 화력발전소가 건설이 연안어장과 해안침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해안을 따라 시설된 방파제와 각종 시설물로 동해안 해안을 중심으로 침식현상을 비롯한 다양한 피해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해변이 사라지고 지형이 바뀔 정도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만 변변한 대책이 없는 실정입니다.
최근 삼척의 증산해수욕장도 해변이 사라져 여름 해수욕장 개장을 못할 정도로 피해가 나타나고 있지만 인근의 발전소 건설이 원인이라고 주장하는 시민과 발전소와는 인과관계가 없다고 자기입장만을 되풀이 하는 것이 현실인 것입니다. 안인 염전 앞바다에 해상구조물 1.5㎞의 방파제와 선착장 시설을 만들면 해안에 미치는 영향이 심할 것으로 전문가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국가경제와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 등의 긍정적 요인도 중요하지만 강릉의 미래세대 즉 장기적 관점에서 청정강릉 환경강릉의 가치를 지키며 키워야할 산업이 무엇인지? 무엇으로 도시브랜드의 경쟁력을 키우는게 다음세대를 위한 선택인지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소망합니다. |
|
|
|
공감 |
16/07/13 [13:17] |
|
|
|
맨 앞에 댓글 단분 의견에 공감합니다. |
|
|
|
시민 |
16/07/13 [11:56] |
|
|
|
시의원이 자신의 주장을 공개적으로 토론하는것도 두려워한다면 언론을 향한 쇼에 불과할것이다. 숨어서 반대주장에대해 끄적거리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
|
|
|
못살아 |
16/07/13 [10:11] |
|
|
|
현재 안인에 있는 영동화력도 미세먼지를 내뿜어서 골치가 아픈데...... 전기집진장치 설비(EDPS )를 수차례 하였으나 별효력도 없고 ----롯데에서 하였음.....
이곳에 또 화력발전소를 건설하면 모전리, 하시동, 상시동, 월호평, 신석동, 박월동등 이지역 사람들은 동남풍을 타고 불어오는 발전소 매연만 먹고 살게 되었다.. 송전탑 설치로 암에도 노출되고......인천해안의 발전소 밀집지역이나 충남 화력발전소지역에 한번가보아라... 시커멓고 매캐한 매연이 하루종일 하늘로 내뿜는다...그지역 주민들도 발전소를 이전하던지 발전을 중지해 달라고 아우성이다.... TK지역 대구 경북이 국가의 혜택을 제일 많이 보았으니 샤드를 설치하는 경북에 가져가던지 강릉의 사천 연곡 주문진에 가져가라.. 남강릉 사람들은 바보여서 철도 차량기지창 먼지와 화력발전소 매연만 먹고 살아야 하나.. 최명희시장과 권성동의원은 머리가 석두이고 제잇속만 챙기는 인간들인가?................ |
|
|
|
미ㅛㅔ먼지와 암 |
16/07/13 [02:25] |
|
|
|
미세먼지가 발암불질이군요
발암불질이라고 하면 미세먼지뿐이겠습니까?
암에걸린분들의 대부분이 스트레스라고 의사분들이 많이들 이야기하는것같던데. 스트레스 안받으려면 일하지말고 쉬는길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그간 더안좋은 환경속에서 운영해온 영동화력 발전소와 50년가까이 함께살아온것같습니다. 미세먼지의 원인으로 암에 걸려 사망한자들의 통계는 가지고 있는지 궁금할뿐입니다.
영동화력 반경 5키로 안에 주거하시는 주민들중 그간 사망하신분들이 모두 암으로 돌아가셨나요?
50년전보단 또 10년전보다 훨씬더 환경기술이 발전되어 근간엔 굴뚝으로 나오는 미세먼지나 분진이 거의없는것으로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중요한건 전기가 모자라 부분적으로 전기를 제한적 공급을 하던 2012년 2013년 을 생각하면 발전소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의원님은 반대를 하시는군요.
수족관에 고기들이 죽어나가고 전자회사의 전기공급이안돠 많은 제품이 불량이나고 생산에 차질이 와서 힘들었던 그대를 기억하시는지?
원자력은 더 위험성이 있는데. 원자력이 좋을까요?
일부 시민들께서 좋은 안건이라고 말하는분들이 계시더군요. 모대학 전총장께서도 반대의견에 동의하시고, 또 이의원님은 그칭찬글에 경의를 표한다는 극존칭의 답글을 남기시고하시더군요.
옥계는 당장 전기가 모자라 기업이 들어오려해도 힘이드는실정입니다. 발전소를 반대하면 부족한 전기는 어디서 만들어야할까요?
이의원님의 의견에 반대하는것이아니라 대안을 말씀 하시면서 이야기 하시는것이 좋지않을까요? 수년간 추진해온 일을 지금에 와서 반대만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미세먼지는 얼마나 나오고 또 그것이 인체에 미치는영향이 어느정도인지 세세히 말하는것이 옳다고 봅니다.
미세먼지로인한 시민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아마도 강릉은 차없는 도시 디젤차 없는 도시로 가야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100%전기차 도시 뭐 이런거 해야하는거 아닌가여? 10만대가 훨씬넘는 차들이 뿜어대는 미세먼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의원님 부터 환경을 위하여 걸어다니시는 모범을 보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서울에는 지역마다 지역난방공사가 있습니다.또 전국에는 많은 발전소가 있습니다.
그어느지역에서도 최근에 미세먼지로 민원이 발생하거나 피해를 본지역이 있다는 소식은 들어본적이 없는것같습니다.
또 해안침식은 방지시설을 원인자부담으로 하면 될것같고 연안어장 생태계가 얼마나 변하는지는 이미 대부분 바닷가근처에 위치해있는 발전소가 많으니 들여다보면 될것같은데. 한곳이라도 가보셨다면 그런이야기는 안할것같습니다.
신규발전소도 반대하고 오래된발전소도 운영중단을 하라고 한다면 전기는 어디서 구해오나요? 태양광발전으로????? 하나요?
끝으로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물질이 얼마나 되시는지 아시는지? 궁금합니다.
우연히 기사를 보았는데. 궁금한부분이 있어 몇자써봅니다.요즘 각자 자신을 위한 반대와 찬성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거 같아 걱정입니다.
발전소 찬성한다면서 한떼거리..발전소 반대한다면서 또 한떼거리. 이러다가 지방자치단체도 망하고 나라도 망할것같습니다.
어떤일이든 반대의입장인분은 반대의사유가 명확해야 공감대를 형성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미세먼지가 이유라면 자동차가 도로위에서 통행하면서 발생하는것이 제일 많을겁니다.
그렇다고 시민모두가 걸어다니실까요?
강릉시 도로에서 매일 통행하는 차량은 모두 몇대나 될까요?
무슨 이유에서서 이런 말씀을 하시는지 행여 이글을 보신다면 자세한 설명부탁드립니다.
|
|
|
|
|
|
강릉선거구, 민주 김중남 5일 강릉초에서 사전투표
김홍규 강릉시장 '진료공백 장기화 사태' 강릉아산병원 방문
우상호 "尹 잘했으면 권성동, 못했으면 김중남 찍어달라" 호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