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강원도당 "올림픽 예산 제외" 비난

강원도 "동계올림픽 예산은 이번 추경 예산 조건에 부합되지 않을 뿐"

관리자 | 기사입력 2017/06/08 [13:37]

한국당 강원도당 "올림픽 예산 제외" 비난

강원도 "동계올림픽 예산은 이번 추경 예산 조건에 부합되지 않을 뿐"

관리자 | 입력 : 2017/06/08 [13:37]

 

▲ 자유한국당 로고     © 시사줌뉴스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이번 정부의 추가 경정 예산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정부의 제1 국정과제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지원하겠다고 여러차례 약속했지만 이번 추경 예산에서 도가 요청한 677억의 올림픽 예산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문재인 정부를 비난했다.

 

이어 “이는 불과 7개월을 앞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의지가 퇴색됐음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또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최문순 도지사에 대해서도 “야당 도지사 일때와는 달리 여당 도지사로 신분이 바뀐 이상 정부의 협조와 지원을 이끌어 내야한다”며 요구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강원도는 이번 추경 예산은 처음부터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 것이라 동계올림픽과 예산과는 거리가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강원도 예산과 담당자는 8일 전화 통화에서 ‘예산이 제외된 이유’에 대해 “이번 추경 목적은 일자리 창출이기 때문에 올림픽 예산은 그 목적과 부합되지 않기 때문에 심사 대상도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예산 확보 계획’을 묻는 질문에 “국회 심의 과정에서 예산을 증액하거나 추가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그 가능성에 대해서는 “정부도 올림픽 성공 개최를 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기획재정부 담당자 역시 8일 통화에서 “동계올림픽 예산은 이번 추경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조건에도 맞지 않기 때문에 ‘제외됐다’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며 이어 “보조 사업은 강원도에서 소관 부처를 통해 기재부에 요구하게 되는데 이런 논의 과정에서 예산이 자연스럽게 확보된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이그 17/06/08 [17:42] 수정 삭제  
  설마 안주겠나 좀 안달 떨지말라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