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릉시당 "올림픽 방해하는 홍준표 권성동 의원이 막아야"

시당 "올림픽 유치 당시 남북 단일팀 하겠다고 IOC에 약속한 건 이명박 정권"

김남권 | 기사입력 2018/01/30 [23:17]

민주당 강릉시당 "올림픽 방해하는 홍준표 권성동 의원이 막아야"

시당 "올림픽 유치 당시 남북 단일팀 하겠다고 IOC에 약속한 건 이명박 정권"

김남권 | 입력 : 2018/01/30 [23:17]

 

▲ 더불어민주당 로고     © 시사줌뉴스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지역위원회가 " 권성동 국회의원께 호소합니다. 평화올림픽을 위해 목소리를 내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평화 올림픽을 방해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역 대표인 권성동 의원이 막아달라고 강조했다.

동계올림픽 유치 당시 IOC에 '남북단일팀 구성으로 평화올림픽 만들겠다'고 약속한 사람은 이명박 정권과 당시 한나라당 대표 홍준표, 권성동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지역위원회(위원장 김경수)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인 권성동 의원이 협조해야 한다"며 권 의원의 책임론을 강조했다.


민주당 강릉시당은 성명서에서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국 내외 정치 외교적 긴장 상태로 불안했던 동계올림픽이 북한의 참여로 평화올림픽의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전제한 뒤 "남북 당국의 군사적 긴장상태가 팽팽할 때마다 가장 먼저 불안에 떨고, 경제적 타격을 입는 것이 바로 강원도이며, 이러한 때에 평화올림픽을 위해 남북 당국이 서로 협조하고 협력하며 노력하는 움직임은 올림픽정신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릉시당은 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평화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는 부르며 정쟁의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고 비판한 뒤 "동계올림픽에서 남북단일팀 구성과 공동훈련 등은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당시  IOC에 제출한 비드파일에서 국제사회와의 약속 사항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명박 정권 시절이었던 지난 2011년 7월 8일 여당 한나라당과 야당 민주당은 원내 대표 합의를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지원 특별법 제정'을 결정하고 합의문을 발표했다.

 

당시 합의 내용은 "첫번째 2018평창동계올림픽 지원법을 제정한다", "두번째 국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세번째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올림픽 정신에 부합하는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남북한 단일팀 구성 및 공동 훈련에 기반을 조성하도록 여야가 합께 노력한다"로 모두 세가지다.


강릉시당은 이어 "이 와중에 가장 먼저 평화를 외치고, 제일 앞장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외쳐야 권성동의원은 조용히 입 다물고 있다"며 "권성동의원은 제1야당의 국회의원이기 이전에 대한민국의 국민이며, 강원도민이며, 빙상경기가 개최되는 강릉시의 시민으로서 누구보다 평화올림픽을 염원해야 하고, 그것을 위해 여야를 아울러 발로 뛰고 또 뛰어도 모자랄 지경"이라고도 했다.


시당은 또 "강릉시민이 권성동의원을 강릉시민의 대표로 뽑아준 본질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당대표의 눈치보다 강릉시민의 준엄한 눈초리가 더 무섭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아야 한다"고 했다. 이어 "빙상경기가 개최되는 강릉의 대표로서 강릉시민의 염원을 담아 평화올림픽을 방해하는 제1야당대표를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민주당이 막아라 18/01/31 [16:35] 수정 삭제  
  권의원한테까지 갈게 뭐있나? 느네가 직접 평양올림픽하지말자고 이야기하면될것을 그리고 느네가 태극기들고 입장하자고 이야기해라 대한민국국민이 태극기들고 입장하는게 뭐가 문제냐? 평화올림픽 핑계로 평양올림픽하는거 다안다. 그만해라..그리고 열심히 연습한 여자하키팀을 울리지마라.
강릉시민 18/02/02 [01:54] 수정 삭제  
  강릉시민의 한사람으로서 평양올림픽이 뭐냐? 민주당애ㅔ서는 지금 평양올림픽을 찬성하라고 촉구하는건가? 우리는 국기도 못달고 연습한다는데 사실인가? 오히려 민주당에 묻고싶다. 올림픽은 그냥 올림픽일뿐 왜 올림픽을 핑계로 북한 괴뢰도당과 손잡지못해 안달인가? 적반하장도 이만저만해야 그냥 보고있지.이거도대체 왜이러나? 힘있는 여당 국회의원도 못막는 홍대표를 권의원인들 무슨재주로 막겠나? 제발 정치적인 쑈좀 그만해라. 김경수위원장은 젊은 정치인들답게 깨끗한 정치를 해라 되도않는 평양올림픽을 권의원에게 떠넘기지마라. 평양올림픽을 찬성하는 김경수와 민주당 강릉시당이야말로 정신차려라. 평화올림픽을 정신나간사람아니고 싫어할사람이 어딨나? 민주당이 평양올림픽이라고 말해서 이난리가 나는거 아닌가? 정신차리고 이야기해라.그리고 태극기 가슴에 부착좀하고 연습좀하자 국가대표되려고 얼마나 노력했겠나? 국가대표가 가슴에 태극기를 못달면 욕이 저절로 나오지않겠나?
친박 18/02/02 [08:37] 수정 삭제  
  에이그 탄핵때 정신나간 미친 친박들 태극기 성조기 그만큼 들었으면 남을 공격하기위한 집착은 버려라 지긋지긋하다 평양 올림픽이라고 하는 이유를 권성동이가 설명한거 못봤소?
그랬다 18/02/02 [11:55] 수정 삭제  
  그래 친받이란자야..그랫었다. 그랫는데. 미친친박들이 태극기들과 성조기들었는데. 그때가 나았던거같다. 촛불들은거 후회할것같다. 이제는 인공기 김일성부자 사진?지. 거기다가 한반도기까지. 설명좀해봐라. 거기다가 국가대표가 구기를 가슴에 못다는건 무슨이유고 누가 달지못하게했는지 밝혀야 할것이다.
웃기고 자빠졌다 18/02/02 [13:13] 수정 삭제  
  이렇게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안전하게 지키라고 있는 국가 권력기관과 국가시스템을 개인 사욕에 쓰고 주물럭 거린 자들이 무슨 헛소리를 지껄이는지 ....그리고 제발 성조기 좀 그만들어라 미국사람들도 쪽팔린다고 기사도 났다. 왜 국내 문제에 남의나라 기를 드는지 국민정체성도 없는 친박들아. 차라이 일장기를 가슴에 휘두르고 다녀라 아니며 천황사진을 차에다 붙이고 다니던지 너희들은 그게 더 낫다
자빠져서 웃는다 18/02/02 [19:33] 수정 삭제  
  그리하여 쪽박났는데..무슨친박을 아직도 찾나?
성조기는 눈에 거슬리면서 김일성배지는 보기좋은가보구나.
일장기도 좋다면서 성조기는 왜안좋은데?
니야말더나 김정은이 사진을 붙이고 다니지그러니?
너희들은 김정은이가 좋나?
빠돌이들아 18/02/02 [19:47] 수정 삭제  
  민주빠돌이들아. 왜그러니? 핵무기로 우릴죽인다고 하잖니? 그런대도 합의를 지켜야하니? 그리고 합의할때는 핵무기가 없었잖니? 그렇지만 지금은 핵무기가 있어 미국도 조져버리려고 하잖니 단일팀을 만들면 조건도 같아야하잖니? 국기도 같이 달고 아니면 떼고 그아이들은 김정은이 할배 에비 얼굴 가슴에 달고다니잖니. 우리의주적인데 저리 뻔뻔스럽게 달고다녀도 되니? 그럼에도 우리아이들은 북한갈때 국기를 떼고 갔잖니. 아이들의 가슴이 얼마나 아펐겠니? 20대와 30대가 돌아서는 이유를 잘살펴보기를 바란다.
염병 18/02/03 [10:04] 수정 삭제  
  염병들하네~~ 그래서 병신같은 대통령에 최순실에 손에 놀아났냐.. 제발 1초라도 반성이라도 좀 해라 한국당이 117명인데도 지지율이 10% 밖에 안되는 이유를 아직도 모르냐? 북한 공작이라고 그러지 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6일 동해안 해수욕장 일제히 개장

광고
정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