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권성동 "나는 그 누구보다 동계올림픽 성공 바라는 사람"

권성동 "남북대화와 동계올림픽 분리해야"

김남권 | 기사입력 2018/01/30 [23:21]

[인터뷰]권성동 "나는 그 누구보다 동계올림픽 성공 바라는 사람"

권성동 "남북대화와 동계올림픽 분리해야"

김남권 | 입력 : 2018/01/30 [23:21]

 

▲ 자유한국당 권성동(강릉) 법사위원장    

 

권성동 국회의원(강릉, 한국당)은 지난 30일 '평창올림픽 북한 참가'에 대해 "우리 국민이 북한의 위장 평화공세에 현혹되지 않게 남북대화와 올림픽을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지역위원회(위원장 김경수)가 "한국당과 훙준표 대표가 평창동계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하면서 방해하는데, 빙상경기 도시 강릉지역 대표인 권성동 의원은 입을 닫고 있다"는 비판에 대한 권 의원의 입장을 밝힌 것이다.

권 의원은 휴대폰 문자로 기자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그동안 평창올림픽 유치를 위한 적극적 활동과 이의 성공을 위해 예산확보, 특별법제정. KTX강릉선 설치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온 나로서는 어느 누구보다 올림픽 성공을 바라고 있다"고 주장했다.

권성동 의원은 '평양올림픽'이라고 발언한 이유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권 의원은 "문재인정부가 국민의 의견을 제대로 묻지 않고 독단적, 일방적으로 개회식에 태극기 대신 한반도기를 사용하고, 남북한 단일팀을 구성하여 공정성과 합리성을 결여하였고, 현송월에 대한 과잉 굴욕접대, 북한 응원단 연주단 공연, 금강산 공연 등으로 신성해야 할 올림픽을 북한선전의 장으로 만들었다"며 책임이 문재인 정부에 있다고 강조했다.

 

권성동 의원 "문재인 정부는 올림픽에 기여한 바 거의없다"


그는 또  "이번 올림픽으로 평창, 강릉의 브랜드가치가 높아지기보다는 북한 홍보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평양올림픽이 될 것이다' 라고 정부를 비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입장문에서 "평창올림픽은 이명박 정부에서  3수끝에 어렵게 유치하였고, KTX, 제2영동고속도로, 춘천-양양고속도로 등 관련 SOC사업이 이명박, 박근혜정부의 사업계획과 예산투입으로 이루어졌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이 보수 정권에서 유치되고 지원이 이루어졌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올림픽에 기여한 바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핵폭탄과 미사일개발로 한반도와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북한 김정은의 실체를 직시하고 올림픽을 정치에 이용하지 말 것을 정중하게 요구합니다"고 덧 붙였다.

그는 또 "문재인정부는 우리 국민을 북한의 위장 평화공세에 현혹되지 않게 남북대화와 올림픽을 분리하길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맞는말 18/01/31 [11:43] 수정 삭제  
  기여한바가 전혀없지  권성동 화이팅
그럼 18/01/31 [13:17] 수정 삭제  
  그럼 이건 뭐냐 ? 권성동 의원님?----------------- 이건 귀신이 한거냐?  그때 당신도 이 합의문 같이 했을거 아니야...  홍준표도 이상하고 권성동도 이상하고 

 이명박 정권 시절이었던 지난 2011년 7월 8일 여당 한나라당과 야당 민주당은 원내 대표 합의를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지원 특별법 제정'을 결정하고 합의문을 발표했다. 

당시 합의 내용은 "첫번째 2018평창동계올림픽 지원법을 제정한다", "두번째 국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세번째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올림픽 정신에 부합하는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남북한 단일팀 구성 및 공동 훈련에 기반을 조성하도록 여야가 합께 노력한다"로 모두 세가지다.
시민 18/01/31 [16:24] 수정 삭제  
  그럼 넌 실패를 바라지는 않지만 북한이 참여했기 때문에 이번 동계올림픽이 실패라고 보는거네?  그럼 참가하지도 말아야지  평양올림픽인데    강릉시민은 평양올림픽을 위해 준비한거네   모두 평양시민?  에이그 찌질이
우끼네 18/01/31 [16:40] 수정 삭제  
  평창올림픽 지원법을 만든거지 평양올림픽 지원법을 만든거냐?
입이 열개라도 할말없으니 민주당은 더이상 말을 말라.
그리고 아이스하키 여자대표팀선수들에게 사과나 해라.
홍준표가 뭐가 잘못햇나?
느네가 더문제지.
그리고 평양올림픽이라고 느네 정책위의장이 말했는데.무슨말들이 많나?
정당의 정책의장이 평양올림픽이라고 공식석상에서  당당하게 이야기하는지금의 대한민국이 정산이냐? 국회의원에게 뭘물어분다는건가?  태극기 버리고 한반도기들고 설쳐라 
시민들이 지켜보고있다.
그럼 18/01/31 [22:16] 수정 삭제  
  그럼 평창올림픽 지원법을 만들었으면 단일팀은 누구랑 한다고 했는데?  일본... 중국?  수준도 어느 정도라야 대꾸를 하지 
정말그렇다면 18/01/31 [22:36] 수정 삭제  
  그 때 특별법 만들고 남북단일팀 만들때 죽어라하고 반대했어야지 그때는 박수쳐놓고 이제는 훼방을
당신이 18/02/01 [00:55] 수정 삭제  
  뭐라한들 이젠 믿거나말거나 ~~뭔가 구린냄새가나는건~~~~~~
지랄이반 18/02/02 [19:40] 수정 삭제  
  그때 합의할대는 핵무기가 나타나지않았을때잖니?
그리고 지금은 핵을 우리머리위로 쏴대고있잖니?
그런데 뭘지키라고 지랄들이니?
총보다 수천배강한무기로 우리를 죽인다고하는대도 뭘지키라고 지랄들이니?
제정신들이니?
평양올림픽이고 나발이고 쳐들어온다고 지랄이고 불바다를 만든다고 지랄인데.
우리는 그지랄을 돕지않는다고 지랄들이니. 이게 나라다운나라니?
정의가 뭐니? 북한한테 다라가는 종묵이 되어야만 좋은거니?
정의로운 나라를 만든다더니  무슨..개뿔이라고 전하거라.
그리고 합의시점이 민주당말로는 2011년이라 하더라.
참 더러운놈들이지 핵으로 우릴 잡아죽인다해도 저지랄들이니 종북소리 안들으면 비정상이지..
근데 18/02/03 [00:19] 수정 삭제  
  이젠 당신의 말을 믿을수가없어요 죄송해요~~~~~
착각 18/02/03 [10:02] 수정 삭제  
  지랄이반 님께   당신은 영화를 보고 글을 쓴거 같애요.  핵을 우리머리위로 쐈던 시기가 정확히 언제요? 최근인가요?  꿈꾸고 일어나서 바로쓴가봅니다. 현실과 꿈을 혼도하신 듯    이런걸 한자로 비몽사몽이라고 합니다.     
강원도민 18/02/03 [13:29] 수정 삭제  
  홍준표와 나경원 한국당이 조직적으로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비하하면서 망하길 바라고 대회를 주최하는 강원도민들의 명예를 훼손하는데도  고곳에 한국당 정치인들이 이를 거들고 있다.  강원도민들은 정신차리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해야한다. 아무리 제정신이 아닌 것들이 떠는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평양올림픽이면 평창과 강릉이 평양이라는 것이냐
준표와 경원 18/02/03 [17:27] 수정 삭제  
  준표와 경원이는 평창올림픽이 잘되길를 바랍니다.
경원이는 특히 강릉과 평창에 참 많이 다녀갔습니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게서 평양올림픽이라고 마음에 있는 생각을 솔직하게 말슴 하신것입니다. 
그리고 준표와 경원이는 강릉과평창을 정확하게 구분합니다.
더불어 김태년 정책위의장이 구별을 못하는겁니다. 다시말해 제정신운운하실거면 김태년 정책의장에게 하세요. 인터넷에 동영상 많이 있습니다.
평양올림픽이라고 한다고 혹독한 댓가를 치러야한다고 하신다면 민주당후보가 되겠네요.
제발 정확하게 말슴 해주세요. 자한당이   조직적으로 비하하는게 아니라 민주당 당서열 3위께서 그렇게 말ㄹ씀하셨다구요. 확인부탁드립니다.
준표와ㅏ 경원이와 성동이 18/02/04 [00:32] 수정 삭제  
  올림픽 패럴림픽 다잘치르기를 바랍니다.
특히 최명희시장이 올림픽 마무리를 하기위하여 3선시장가지 하셨으니 당연히 잘치러낼겁니다  올림픽을 잘치르기위하여 탈당까지 감행하셨는데 뭘걱정합니까?
성동이 경원이 준표한테 물어볼것도 없이 잘치를겁니다.
올림픽마무리를 위하여 3선시장을 하신 최명희한테 물어어보십시요
올림픽를 지가 아니면 안되는것처럼 떠들었는데. 요즘보니 올림픽위원회에서 다처리하고 시장은 할것도 없던데 얘전이나 지금이나 사기치는것만 늘었네.
공약사업 확인좀해라. 엉터리공약으로 약속하나 지키지못하는주제에 탈당이 가당한일이냐?
쌍욕을 하고싶다..개xxxx 라고...
저위에 착각 18/02/04 [17:20] 수정 삭제  
  저위에 착각 이란자
뭘 착각한단말인가?
핵이 왓다갔다한순간을 착각한다는건가?
동계올림픽 잘치르자고 여야 합의시점은 2011년이고 
재작년부터 해개발실험을 해댔는데. 그때와 지금이 다른것은 엄연한 사실인데.  뭐가 착각??
핵무기를 들고 설쳐도 북한한테 잘해드려야한다는뜻이니?
이야기의주제를 모르겠다
정신나간? 18/02/04 [18:39] 수정 삭제  
  최명희가 어기왜나오냐  정신나간사람이구먼  최명희탈당으로 한국당반쪼개지니 속이쓰리재? 그러길래 일생기기전에 최명희한테 사죄라도하던지 고맙다고하던지그랬어? 왜탈당했다가복당해서 어지럽게한건지? 강릉시민에게 지금이라도 권성동은 사죄하라~~이런데다 댓글남기며 언론플레이하지말고  그리고권성동추종자들은 니들이 걸레를 물면물수록 권의원수준이 드러난다는것을 알아라 
외압 18/02/04 [21:39] 수정 삭제  
  좀전뉴스에서 권의원이 강원랜드수사과정에서 외압을행사했다는 춘천지검검님사의 폭로가있었네 이래도 아니라고하는건지...그래도 거짓증언이었네  하며 시간끌기하겠지만....
외압기사 18/02/04 [23:19] 수정 삭제  
  하이강릉에는 권성동 외압관련기사는 올라오지않네 같은편인가?  다른기사는엄청빨리올라오드만
그만하시지요.. 18/02/11 [09:40] 수정 삭제  
  우리지역 권의원 그만괴롭혀라
외압이든 청탁이던 만약 있었다면 지금 권의원을 강릉에서 볼수있을까?
이정부가 어떤정부냐? 시작부터 수사 지금가지 수사 다잡아들이는지금 뭔가 수상쩍은게 잇다면 그냥 둘까? 제발그만해라. 
깨끗하기에 잡지못하는거다.  잡지못하니 언론플레이하는거다  그언론플레이에 지역주민까지 따라춤추면 참슬플것같다. 권의원일못한다고 말하는사람없듯이 우리지역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였던 의원아니였던가? 아무리 그자리를 노려보는이들도 그렇다  이때는 그러지마라.
티비에 보여주는 명단비슷한것에 이름이있다해서 그게 전부가 아닌데. 좀더 기다려봐라.
그러면 우리지역 국회의원이 깨끗한사람임을 알게 될것인데 뭐가 그리 성급한가?
검사의폭로는 믿어주면서 우리가뽑은 우리의일꾼이야기는 왜 모른척하는가?
권의원도 좀더 적극적인 해명을 하는것이 좋을것같다 
알지도못하면서 돌을던지는 우를범하기보다는 좀더 지켜보자는 제안들 드리고싶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복사꽃이 만개한 복사꽃 마을 축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