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감 민병희 후보, 강릉지역 선거 유세

외국어교육원 확대 개편, 남북 수학여행 교류 등 영동권 공약 발표

유승연 | 기사입력 2018/06/04 [12:57]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후보, 강릉지역 선거 유세

외국어교육원 확대 개편, 남북 수학여행 교류 등 영동권 공약 발표

유승연 | 입력 : 2018/06/04 [12:57]

 

▲ 4일 오전, 강릉 옥천 사거리에서 거리 유세를 하고 있다.     © 시사줌뉴스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후보가 4일 오전 강릉 지역을 방문해 선거 유세 운동을 펼쳤다.

 

민병희 교육감 후보는 이 날 양양과 강릉 지역 유세를 통해 속초, 고성, 양양 및 강릉, 동해 삼척 등 영동권 정책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민 후보의 속초, 고성, 양양 지역 공약으로는 △강원진로교육원 예체능 진로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 확충 △속초 남부권 중학교 이전 △관동8경, 금강산 수학여행 교류 활성화 및 고성을 통일교육 선도 지역으로 선포 △양양 외국어 교육원을 국제 교육원으로 확대 개편, 양양지역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이고 강릉, 동해, 삼척 지역 공약으로는 △동계스포츠, 레저, 관광 등 지역산업 마이스터 학과 설립 △평화교육 페스티벌 등 동북아 학생 교류 거점 지역 선포 △동해, 삼척 지역 장애 학생들을 위한 특수학교 조기 완공 △강릉 회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등이다.

 

민병희 후보 캠프 관계자는 “상대 후보 선거 공약서의 공약면은 단 1쪽에 불과 하다”며, “상대의 비방에 일일이 대응하지 않고 내실 있는 공약으로 차별화 하는 것이 전략” 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강릉시 아동학대 예방 시민 인식개선 캠페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