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보건소,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전희선 | 기사입력 2019/01/30 [13:08]

강릉시 보건소,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전희선 | 입력 : 2019/01/30 [13:08]

▲ 강릉시보건소 전경     ©김남권

 

강릉시 보건소(소장 이기영)는 민족 대명절 설 연휴 기간 대비하여 2019년도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응급환자 및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유지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당직의료기관 179개소와 휴일 지킴이 약국 82개소를 별도 지정 운영하여 응급환자에게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설 연휴 기간 보건소는 2월 4일과 5일, 주문진 통합보건지소는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진료를 실시한다.

 

비상 진료대책 상황실에서는 당번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 현황을 안내하고 응급환자와 대량 환자 발생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종합병원 4개소(강릉아산병원, 강릉동인병원, 강릉의료원, 강릉고려병원) 24시간 응급실 운영강화, 구급차 출동 대기 등 비상 진료체계 구축으로 의료이용에 따른 진료 공백을 최대한 방지할 방침이다.

 

설 연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은 119 응급정보센터(국번없이 119),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나 강릉시보건소(660-3000)에 문의하면 신속하게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강릉시 보건소 홈페이지(www.gnhc.go.kr),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egen
/main.do) 및 스마트 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진료대책 응급환자 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강릉시의회, 의정세비 모아 산불이재민 성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