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내버스 행선지 표시 LED 전광판 설치사업
 
박서연 기사입력  2013/01/08 [12:43]

강릉시는 시내버스 이용자의 편의 도모와 ‘2018 동계올림픽 대중교통 선진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관내를 운행하고 있는 시내버스 차량에 행선지 표시 LED 전광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전에는 시내버스 차량에 아크릴 표시판을 설치하여 원거리 및 야간에 행선지 식별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LED 전광판 설치로 행선지 및 중간 경유지를 표시하여 버스 이용자에게 야간이나 원거리에도 버스행선지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 강릉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LED설치 업체 주관으로 관내 시내버스 운수업체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강릉시의 재정지원을 통해 운수업체가 자체 추진하는 사업이며, 강릉시 시내버스 차량대수 118대를 대상으로 도심지 운행차량을 우선적으로 설치하고, 2013년에 50%, 2014년에 50%를 각각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버스 이용자가 버스 도착정보의 실시간 습득이 가능한 선진교통시스템 BIS(버스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하반기에는 버스승강장 50개소에 BIT(버스정보단말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박서연기자 dorosigs@naver.com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3/01/08 [12:43]  최종편집: ⓒ 시사줌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발언대
[기고]내 일상을 지배하는 건 지
최명희 시장님은 발전소 찬성하나
음주 몇번씩한 시의원 박건영도
기세남 의원 음주는... 안하나?
권성동씨 최순실과 어떤 관계세요
광고

2018화천 산천어축제 막올랐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