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촛불집회 강릉에서도 열려

김남권 | 기사입력 2014/07/26 [16:16]

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촛불집회 강릉에서도 열려

김남권 | 입력 : 2014/07/26 [16:16]

▲ 24일 강릉신영극장 앞에서는 강릉지역 시민단체 회원50여명은 세월호 참사 100일 추모 집회를 열고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 김남권

 
강원 강릉에서도 세월호 참사 100일을 추모하는 촛불집회가 열렸다.
 
24일 오후 강릉신영극장 앞에서 열린 이 촛불집회는 민주노총 강릉지역본부가 주도하고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등 강릉지역 시민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집회에서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과 추모영상 시청을 했으며, 이어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옥천오거리를 출발해 대학로 일대를 순회하며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책임자 처벌과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거리 행진을 했다.
 
▲ 이 자리에 참석한 회원들이 구호를 외치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 하이강릉


민주노총 강릉지부 최종문 사무차장은 “새누리당이 수사권 부여가 사법체계를 무너뜨린다고 말하는데 세월호 사고로 보았을 때 사법체계는 이미 무너진거나 마찬가지”라며 “세월호 참사 유족의 의견을 모두 포함하는 특별법이 제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단체들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통해 현재까지 1만 3천여 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피서철을 맞아 전국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경포해변에서도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실 그대로 진실되게 전달하는 기사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라이 14/07/28 [22:17] 수정 삭제  
  모든 사안을 자기들 이익과 결부시키는 못된정치인들... 세월호 사건처음 발생했을때에는 대통령까지 나서 마치 ?가를 개조?것처럼 떠들더니 선거에 이기고나니 이제는 특검조사도 이유를 달아 통과시키지않고있다.
참 나쁜 놈들이다 박근혜가 예전에 노대통령보고 참나쁜대통령이라고 했던가... 더 나쁜 대통령이다. 권성동이가 이 세월호 특위에 포함돼있다는 사실이다
반공방첩 14/07/28 [18:54] 수정 삭제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인 주호영의원에 말에 적극지지한다. 새월호참사는 여느 교통사고와 같은 자동차, 비행기와 마찬가지로 배가 전복한 교통사고일 뿐인것이다. 조국을 위해 목숨바친 30만의 호국영령, 천안함사고로 산화한 젊은 영령들 보다 엄청난 금액으로 보상 받으려는 책동은 절대로 묵과해서는 않될것이다.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것이 아니라 대다수 놀러가다 사고난것이 아닌가 !!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 /강릉] 민주당 김중남 후보 선대위 출범식
많이 본 기사